그래서 어떤 주식을 살까요 - 한 권으로 정리하는 돈 되는 주식 투자 교과서
박서진 지음 / 위닝북스 / 2018년 6월
평점 :
절판


 

큰 욕심 부리지 않고 아껴쓰고 저축하면서 빚안지고 살면 되겠지란 생각으로 살아왔었는데..

큰 부자까지는 아니더라도 투자를 하지 않는다는 것은 어리석은 생각임을 깨달았어요.

부동산 투자도 알아보고 금투자도 알아보고, 어떤 투자를 해야 할까 고민하면서도 주식에 대한 선입견은 왠지 사라지지 않더라고요.

그런데 우리 사주를 사야하는 상황이 생겼고, 주식에 대해서는 일도 모르는 상황에서 막막했었는데 이 책은 제목만으로도 저에게 오아시스처럼 다가왔답니다.

아이 교육 설명회를 듣기 위해 참석해 보면 처음 시작은 대부분 보험 회사이긴 하지만 재무설계사들이 나와 강의하고 설명해 주는 시간을 갖게 됩니다.

보험 상담은 그냥 귀를 닫게 되는데, 재무 설계란 말엔 귀가 솔깃해지긴 하더라고요.

이 책의 저자는 직장을 잃은 후 우여곡절 끝에 재무 설계사가 되어 주식을 비롯해 금융 교육 등을 강의해 주시는 분이랍니다.

책의 주된 내용은 주식 초짜들에게 들려주는 주식 강의가 맞으나 도입부분에서 전반적인 투자 방법을 비롯해 주식 외 투자 부분에 대해서도 소개해 주고 있어 좀 더 큰 그림으로 투자를 볼 수 있는 눈을 만들어 주었습니다.

단순히 이론 설명으로 접근하고 있는 것이 아니라 자신의 실패담을 비롯한 경험을 토대로 말해주고 있어 이해도 쉽고 신뢰감도 가지게 되더라고요.

주식 초보자를 위한 책이어선지 이름만 들어봤지 어떤 뜻을 품고 있는지 모르던 용어를 비롯하여 상황까지 친절히 설명해 주고 있어 큰 어려움없이 이해할 수 있었습니다.

그러나 이번 책을 읽으면서도 또다시 깨닫게 되는 것은 세상에 쉽게 얻을 수 있는 것은 없다는 것입니다.

귀동냥으로 남이 선택한 길을 믿고 따라가기만 한다면 크게 망하는 길밖에 없다는 것이지요.

어렵다고 잘하는 것 같은 사람만 따라할 것이 아니라 끊임없이 계속해서 공부해야 하는 분야가 바로 주식 분야인 것 같습니다.

작가는 투자 원칙을 세우고 투자 노트를 작성하라는 기본 지침에서부터 사면 안되는 주식부터 주식 투자 성공 비법 등 구체적으로 설명해 주고 있습니다.

그래도 투자를 하면 돈을 잃을 수 있다는 두려움이 크기 때문에 선뜻 도전해 볼 용기를 내긴 어려웠어요.

하지만 인플레이션 시대에 대한 설명과 더불어 금융을 알고 투자를 해야만 한다는 설득력있는 말에 나랑은 상관없는 일이란 생각을 접고 소액이라도 주식계좌를 개설하려는 용기를 가져야겠단 생각이 들었습니다.

읽고 나면 속이 후련해질까 싶었는데, 읽고 나서 오히려 생각이 많아지게 된 책이었습니다.

지금의 패턴대로 절약하고 저축만하다 현금 가치가 떨어지면 어쩌지란 생각에서부터 주식에 대한 새로운 시선을 갖게 된 것 같습니다.


* 해당 출판사에서 도서를 제공받아 쓴 후기입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공유하기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