툭하면 떼쓰는 아이 감정 폭발하는 부모 - 쉽게 기억하고 바로 써먹는 개월별·상황별 실전 훈육 솔루션
아육톡 (아동 전문가들의 육아토크) 외 지음 / 물주는아이 / 2024년 9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물주는아이 출판사에서 책을 제공받아

읽고 작성한 리뷰 입니다.


요즘들어 아이둘이 자주 다투고

큰 아이는 뭔가 억울하거나 잘 못한 일에 대해 물어보면

울음부터 나오고는 경우가 많아요.

둘째가 32개월이 넘어가면서 언어가 많이 발달했고

예전처럼 언니가 동생을 마음데로 할 수 없는 상황을 즉면해서 그런가..

둘이 정말 많이 부딪히더라구요.

둘이 문제가 생겼을때 바로바로 부모가 개입해서

행동을 수정하는건 좋지 않다는 생각에

스스로, 둘이서 상활을 해결할 수 있도록 지켜보는데

요즘 그 감정이 넘치고 힘들어서 인지

제가 안볼때 때리고..;; 소리지르고...

아수라장이예요.. ㅠㅅㅠ

처음에는 차근차근 냉정하게 행동했었는데

어느순간 저도 모르게 그 감정에 동화되어서 같이 감정을 폭발하고 있더라구요.

이대로는 안되겠다! 싶어서 찾아보던 중 ​

출판사 물주는아이에서 나온

"툭하면 떼쓰는 아이, 감정 폭발하는 부모"

책을 만나게 되었어요.



 

책을 읽으면서 나의 부족한 부분도 알게되고

상황별로 나와있어서

내가 어떻게 대해야하는지 콕콕집어줘서 유용했어요!



 

훈육 개념에 대해 집어주고!

시기별 훈육을 알려줘서

우리 아이의 연령을 기준으로 찾아볼수 있어서

많은 도움을 받았어요.

시기별 훈육과 연령이 있지만

우리아이와 관련된 주제속의 이야기들과

훈육방법에대해 조언을 읽어보니

상황을 마주했을때 저의 감정을 다스리기가 조금은 편안해졌어요.



보통 육아서에서는 상황별로 이야기만 있을뿐

내가 어떻게 해야되는지에 대한 이야기가 없는 책이 대다수였는데

"툭하면 떼쓰는 아이, 감정 폭발하는 부모" 에서는

1단계 : 마음 읽기

2단계 : 행동 제한하기

3단계 : 대안 제시하기

3단계의 공식에 맞춰 어떻게 말하면 좋을지에 대한 예시가 있어서

너무~ 좋았어요.

상황별로 이해는 되지만 어떻게 말해야되는지 모르겠는 경우가 종종있었는데

예시를 들어서 설명해주니까

응용도 되고, 이해가 쏙쏙 되더라구요.

어떻게 훈육해야하는지 고민이라면

아육톡의 아동 전문가의 책과 함께 고민해결 함께 해요!!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