챔챔테이블 - 맛있고 건강한 원플레이트 레시피
이채미 지음 / 책밥 / 2024년 5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다들 요리 좋아하시나요?!

전 좋아는 하지만... 잘 하지 못해서;;

노력파입니다.ㅎㅎ


인터넷에서 레시피도 많이보고 따라하는데

좀 어려운 것들도 많더라구요.

그러던 중 챔챔테이블 책을 알게되어 읽어봤는데~

생활요리하기에 딱! 좋았어요.



표지에서도 느껴지죠?!!

맛있는 기운이 팍팍~~


어렵지 않고 간단하게 할수 있도록

설명되어있어서

접근하기도 쉽더라구요~



책에 나오는 요리를 만들때 사용한 소스들을

자세하게 알려줘서

다양한 소스, 향신료 등 재료에 대한

이야기를 해줘서 너무 좋았어요!!!!



전 일단 간단한 것들 위주로 따라해봤는데~ 재밌더라구요~


저흰 아이들이 어려서 거부감 없이 잘 먹을 메뉴가 뭐가있을까~~?!

찾던중~

아이들이 좋아하는 "달걀"을 이용한

"달걀김밥"을 만들어 봤어요~~


아시져?! 원래 제일 간단한 재료가

맛내기 제일 어려운법!!


달걀말이를 신중하게 말아보았습니다...ㅎㅎㅎ


확실히 간으로 어떤걸 넣어주냐에 따라서도

맛이 다르더라구요.


전 맨날 소금만 넣었는데

맛술, 설탕도 같이 넣으니까

일본식 달걀초밥의 느낌이 훅~


열심히 돌돌돌돌~~ 말고 모양잡은뒤 말았는데~~~



간단하지만...

진짜 너무 맛있더라구요!!!

달걀도 보드랍고, 간도 좋아서

아이둘이서 순식간에 먹어서 뿌듯~~




두번째 요리는

"오이 참치 주먹밥"을 만들어봤어요!

요리책을 샀는데

들어가는 재료가 너무 특별하거나

집에 없는 경우에는 잘 따라 하지 않게 되는 경우가 많은데

챔챔테이블의 메뉴들을

집에 있는 재료들로 새롭게 만들어 먹을 수 있는

생활요리들이 많아서 너무 좋았어요~


집에 다들 있는 기본 재료들!!

오이, 마요네즈, 참치를 기본으로 만들었는데

또 색다르더라구요!

오이 얇게 썰어서 절여 넣어볼 생각 못했는데

같이 넣으니까 식감도 아삭~하고 상큼~해서

여름에 오이 많이 먹는데

주먹밥에 넣어먹으니 또 다른 맛이였어요!



집에 있는 삼각틀에 넣어~

김밥김 말고 조미김으로 해봤는데!

일반 김하고 또 다른 매력이 있었네요!



솔직히 집에서 혼자있을때

끼니를 잘 못챙겨먹거나

대충 먹는 경우가 많았는데

오이 참치 주먹밥 만들어서 먹으니까

든든~하고 맛있더라구요.


한끼를 먹더라도 맛있게~

나를채우는한끼를 소중하게 할 수 있어서 좋았어요.



*책밥으로부터 책을 제공받아 작성한 리뷰 입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