재밌게 걷자! 경복궁 - 어린이 궁궐 탐험대
이시우 지음, 서평화 그림 / 주니어RHK(주니어랜덤) / 2024년 4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요즘 날씨 너무 좋져?!

아이들과 나들이 가기 딱! 좋은 날씨예요~

하늘도 파랗고~ 미세먼지도 없고~


나들이 어디로 가시나요?

전 아이들과 박물관, 과학관 자주 가요.


키즈까페, 맛집 베이커리에도 가지만

그래도 가능하면

자연, 역사를 함께 체험할 수 있을 곳을 선호합니다.



아이가 어릴때 수원화성에 가서 

둘러보며 산책했던 적이 있어서

이번에는 궁에 가보면 좋겠다~ 싶더라구요.


궁에 데려가기 전에

책을 통해 아이와 함께 이야기를 나눠본 후 가면

더 좋겠다는 생각을 하던중에

"재밌게 걷자! 경복궁"

책을 알게되었어요.



문화유산교육전문가, 숲 해설가 자격을 취득하고

'궁궐을 걷는 시간' 프로그램도 진행하며

궁과 관련된 전문 지식이 풍부한 작가였어요.


어려운 역사 이야기, 궁궐이야기를

쉽고, 간결하게 이야기 하고 있어서

제가 읽기에도 어렵지 않고

책이 술술 읽을 수 있어 재밌었어요.



책의 그림이 너무 귀엽져!?!

어찌보명 너무 어려울 것 같고

다가가기 힘든 느낌의 이야기 같지만

서평화 작가의 귀여운 그림이 시선을 사로잡으면서

친숙하게 다가갈 수 있도록 도와주네요. 




 

"재밌게 걷자! 경복궁"

책에는 비밀지도가 숨겨져 있는데!

바로 책의 재킷을 펼치면

안에 경복궁 탐험 지도가 뾰롱~ 나옵니다!!!

종이가 두툼해서 

경복궁 탐험 갈때 가지고 가면 좋을 것 같아요~





궁궐에 가서 그냥 보고 나오는 것이 아니라

역사에 대해 알려주고

연계해서 한번 더 생각하게 하는 탐구시간 같은 내용이 나와요.


질문을 던져줘서

문화재에 대해 어떻게 할것인지

그때 있었던 일 들에 대해 

고민해보는, 나의 생각이 어떤지 정리하는 시간이 되서 좋았어요.



"재밌게 걷자! 경복궁"

읽어보고 주말에 아이들과 함께

궁궐탐험 떠나보자구요~!!



*주니어RHK로 부터 도서를 제공받아 작성한 리뷰 입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