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트] 와! 한글 시리즈 세트 - 전3권 - Wow! I Can Read Korean 1, 2, 3 Wow! I Can Read Korean book
김수희 지음 / 빅데스크 / 2024년 4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오늘은 아이 한글 공부에 대한 책을 소개하려고 해요~ 다들 한글 공부 어떻게 하셨어요? 어린이집에서 하고 있긴 하지만 같이하면 좋을 것 같아서 이것저것 찾아보다가 한글파닉스 스토리북을 알게되었어요~

영어 파닉스만 들어봤지.. 한글파닉스라니!!! 아이가 한글을 배우는데 있어서 더 쉽고 재밌게 접근할 수 있을 것 같았어요~ 구성은 총 4권이였어요. BOOK1. 와! 받침이 없네 BOOK2. 와! 받침이 한가지네 BOOK3. 와! 받침이 하나씩 늘어나네 마지막은 가이드북! 한국어를 배우는 어린이와 외국인을 위한 시리즈로 문법과 어휘를 익힐 수 있도록 많은 내용을 담고있었어요.

가이드북에는 우리가 영어를 배울때 사용했던 단어장, 사전처럼 한국어 영어표기, 같은 뜻의 영어가 적혀있어서 신기했어요.

단어정리가 되어있고, 스토리가 나오는 본문 내용에 대해 영어와 한글이 섞여 지문에 대한 이해를 돕고 있어요. 책에는 그림과 단어만 적혀있지만 세세하게 이 스토리가 알려주고자 하는 의도는 표현하고 있죠. 처음에는 책의 그림과 글을 보며 함께 읽어보고 자음, 모음 읽어보기 연습을 했는데 가이드북의 이야기를 보며 저자가 하고자하는 의도는 또 다른것이 있었구나?하며 참고해서 아이에게 한번 더 설명해주었어요.

책의 곳곳에 나오는 QR코드를 검색하면 한국어, 영어 듣기를 할 수 있어요. BOOK1. "와! 받침이 없네" 1권에서는 한글의 자음, 모음 받침 없는 이야기들이 나와요. 저희 첫째는 한글을 배워가는 단계여서 책은 제가 읽어주고 나오는 단어들을 같이 써봤어요.

리뷰를 작성하고 메일로 알려주면 워크북 파일을 받을 수 있으니~ 책과 연계해서 워크지 활동을 하면 더 좋겠져?! 아직은 따라쓰기 정도의 단계지만 매일매일 한장한장 해보면 나중엔 능숙하게 쓰고, 읽겠죵?!ㅎㅎ BOOK2. "와! 받침이 한가지네"

2권에서는 모음과 자음 좌표, 받침 이야기가 나와요. 글에 한가지 받침이 나오는 스토리예요. 쉽고 간결하게 한가지 받침만 나오는 이야기 인데 주격 조사 중 받침 있는 단어 뒤에 오는 "은, 이" 연습 등 국어시간에 배웠던 내용들이 새록새록 기억나며 책을 읽어보는데 새롭더라구요. BOOK3. "와! 받침이 하나씩 늘어나네"

3권에서는 한글의 구조, 겹받침이야기가 나와요. 의문문, 시제, 지시어, 줄임말 등등.. 한글은 참 같은 말도 다양하게 표현하고 있었어요. 알고는 있었지만 이렇게 한글파닉스를 통해 세세하게 표현하고 내용을 알려주는 책을 보다보니 정말 한글의 위대함이 다시한번 보이네요. "하다"라는 단어도 하거나, 하거능, 하거니, 하거니와, 하거던, 하기만, 하겠구나.. 등등등 알고는 있었지만 막상 같은 뜻의 단어들의 나열을 보고있자니.. 너무 신선한 충격이네요 ㅎㅎㅎㅎ 이러니 한글을 영어로 번역하기 힘든 거겠죠?;; 아이와 함께 한글파닉스의 스토리북을 보며 천천히 익숙해지면 스토리북안에 있는 내용들에 대해 이야기해보면서 한글의 원리와 의미에 대해 차근찬근 설명해줘야겠어요. 워크북과 함께 책을 활용한다면 200%활용 가능하겠져!? 아이와함께 시작하는 한글~ 한글파닉스 스토리북으로 시작해보세요~

*빅데스크에서 책을 제공받아 작성한 리뷰입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