나도 한의대 가고 싶어요! - 교수와 학생들이 함께 쓴 꿀팁 가이드!
김병수 외 지음 / 이유출판 / 2025년 8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나도 한의대 가고 싶어요!》

나는 심한 비염으로 이비인후과에서 수술까지 받았지만 소용이 없었다. 결국 체질에 맞춘 한약 치료로 비염과 결별하게 됐다. 그 과정을 통해 ‘맞춤형 의학’의 힘을 몸소 경험했고, 아이가 어릴 때 감기 치료도 거의 한약으로 해결했다.

그래서 《나도 한의대 가고 싶어요!》라는 제목을 보자마자 호기심이 일었다. 책장을 펼친 순간부터 끝까지 단숨에 읽었다. 가독성이 뛰어난 책이다.

이 책은 대전대학교 김병수 교수와 한의대 재학생들이 함께 만든 결과물이다. 한의학에 대한 애정, 진로를 선택하게 된 계기, 생생한 수업 현장까지 담아 한의대에 대한 궁금증을 한눈에 해소해 준다. 진로를 고민하는 청소년은 물론, 일반 독자도 한의학의 기본 지식을 쉽고 재미있게 접할 수 있어 유익하다.

책 속에는 한의학 원전, 한의 생리학, 본초학, 해부학, 면역학, 현대 한의학사 등 폭넓은 분야가 등장한다. 특히 해부학 수업에서 인체 구조와 기능을 배우는 대목에서는 문득 허준이 떠올랐다. 스승의 시신으로 해부를 하던 그의 모습이 머릿속에 그려져 신기했다.

기초 한의학을 위해 한문 공부를 하며 《맹자》《대학》《중용》《중용언해》로 성찰하는 한의학도들의 모습도 인상 깊다. 병을 고치는 것을 넘어 환자 개인에게 맞춘 의학이라는 철학이 마음 깊이 와 닿았다.

한의학을 전공하려는 이들에게는 길잡이가, 관심 있는 일반 독자에게는 신선한 지식의 창이 되는 책. 김병수 교수와 제자들이 함께 호흡하며 전하는 따뜻한 울림이 있어, 꼭 한 번 읽어보길 권한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공유하기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