야구쟁이 뜨인돌 그림책 72
이주안 지음 / 뜨인돌어린이 / 2023년 8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야구쟁이 / 이주안 작가님 / 뜨인돌어린이


따끈따끈한 신간 그림책입니다.
책소개를 읽자마자 우리 셋째가 생각났어요. 요즘 야구에 빠져서 매일 야구공과 글러브를 가지고 다니거든요!


첫째는 월드컵 이후 축구에 빠져서 매일 두 시간 이상 축구하고, 셋째는 매주 야구경기장에 가자고 해서 덕분에 직관도 했네요. 아이들 덕에 스포츠를 하면서 기초체력을 간신히 끌어올리는 거 같아요. 하지만 그 체력은 따라갈 수가 없네요 하하.


이 책의 주인공인 찬이는 여느 아이들처럼 신나게 학교에서 놀고 공부하고 매일 매일 활기찹니다.






작가님의 그림 스타일이 우리 1980세대의 느낌+요즘의 세련된 느낌이 섞여 있어서 좋았어요. 찬이는 세 명으로 보이는 저 남자 아이에요. 아마도 여기도 끼고 저기도 끼고 이리 저리 활발하게 노는 모습을 표현하고 싶으셨던 거 같아요! ㅎㅎ 저런 동에 번쩍 서에 번쩍 아이들 있죠?





찬이는 계속 놀고 싶었지만 친구들은 모두 학원으로..



집에 돌아온 찬이는 할 일을 다하고도 심심합니다
부모님을 기다리며 혼자 시간을 보내는 아이의 모습이 기특하게 보입니다( 엄마 마음으로 그림책을 읽어냅니다!)




그러다 부모님이 오시고 야구를 함께 봅니다.
야구를 처음 본 찬이는 보자마자 운명적인 만남을 합니다
내가 해야할 건 바로 저거다!





아빠 나 야구할래!


그리고 야구인생이 시작됩니다
야구쟁이가 되는 거죠
밤에도 낮에도 야구만 생각하고 야구를 하는 아이!

부러웠어요 저도.. 이렇게 뭔가 하나만 하고 싶은데..
그렇게
하나만 파는 모습. (부럽다 밥 안 해도 돼서 ㅎㅎ)
그 집중력은 재미를 느끼면서 더 나아갑니다!





신난 아이의 모습.
우리집 아이들의 모습 같아요.
맘껏 응원해주고 싶은 아이의 모습이에요.
하루 종일 축구를 해서 집에서도 뛰다가 혼나기도 하지만 그래도 자기가 좋아하는 게 분명히 있다는 건 좋은 일이에요. 주말에도 여행가도 축구공 야구공 배트와 글러브를 챙기면서, 아 고되다. 카페가고 싶다, 하면서도 아이들 웃음 하나면 또 그냥 운동장에 앉아 있게 됩니다.


작가님도 야구에 빠져가는 아이를 보면서 그림책을 쓰셨대요. 그래서 엄마 마음으로 이 그림책을 사랑스럽게 읽을 수 있었어요.

이 그림책은 남자 친구들에게, 야구든 축구든 스포츠에 빠진 아이와 부모님들에게 선물하기 좋습니다! 아이의 시간을 운동으로 알차게 보낸다고 박수쳐주고(공부는 언제 하니.. 라고 하고 싶지만) 건강해지는 아이와 부모의 추억을 알차게 쌓아가길 바래요!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