심장 소리 스콜라 창작 그림책 30
정진호 지음 / 위즈덤하우스 / 2022년 3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정진호 작가님이 4년만에 <심장 소리> 책을 내셨다. 정진호 작가의 <위를 봐요> 그림책을 워낙 좋아하고, 건축을 전공한 작가님이 펼쳐보여주는 평면에서 입체의 세계가 놀라웠기 때문에 늘 주목하고 있는 작가였기에 이번 신간도 기대가 되었다.

표지는 심장이 뛰고 있는 듯한 느낌의 빨간 선으로 이루어져있다. 이 심장이 쿵쿵쿵 뛰고 있는 듯한 느낌을 준다.



아래 영상은 시간을 기억하는 방법 <심장 소리> 북 트레일러다. 보고만 있어도 쿵쿵쿵. 뛰는 것만 같다.



https://youtu.be/QHSMPW55UwY

왜 달리고 있나요?

살을 빼기 위해서, 건강하기 위해서, 일터에 가기 위해서, 산책을 하기 위해서..

다양한 이유로 뛰고 있는 사람들을 그린다.

그리고 주인공인 소년이 "하지만 내가 달리는 이유는 달라요."라고 말하면서 어떤 한 장면이 그려진다. (스포이기 때문에 비공개!)

그립고 아름다운 그 시간을 떠올리기 위해 그 소년은 달리고 달리고 또 달렸던 것이다.

턱까지 숨이 차 오르면 그 시간을 기억하고 다시 느낄 수 있을까? 그 헉헉거리는 순간이 그 소년에게 주는 의미는 무엇일까? 궁금하다.

나도 소년처럼 그렇게 기억하고 싶은 순간은 있을까? 있다면 언제일까?

아이들을 양육하고 있는 지금, 나는 답답한 마음에 뛰쳐 나가고 싶어서 달리고 싶을 때가 있는데

또 한참 시간을 보내고 나면 이 시간이 그리워서 또 달리고 싶을 때가 올까 궁금하다.

가장 아름다운 시기는, 살아있는 시간, 지금이라는데!

가만히 내 심장 뛰는 것을 들어보면서 오늘 하루도, 다정하고 아름답게 지어가야겠다.

(아침에 아이가 유치원 안 간다고 해서 화낸 건 엄마의 모자람이야. 다시 꼭 안아줄게. 우리 서로의 심장소리를 들으면서 살자.)

* 심장소리, 이 책은 이 봄의 따뜻한 햇살같은 책이네요.

#제이그림책포럼 #서평단 #심장소리 #정진호 #햇살같은그림책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공유하기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