엄마와 함께 보는 저학년 수학 - 수학의 원리와 개념을 알기 쉽게 키워 주는 책
오시마 히데키 지음, 김정환 옮김 / 세상모든책 / 2009년 7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책을 접하면서 이것이 읽는 책인지 참고서인지 문제집인지 그 정체성이 무척이나

궁금했어요.^^

처음 느낌은 뭐 이런 책이 있을까? 좀 시큰둥했어요.

아이들의 수학 공부를 다룬 읽는 책들은 전에도 몇 권 만날 수 있었어요.

그런데 이것은 기존에 내가 알던 수학 관련 책들과 사뭇 성격이 달랐어요.

펼치니 아이들의 수학 문제집처럼 문제가 나옵니다.

아 그럼 이것은 문제를 푸는 훈련을 하는 문제집인가?

그런데 문제집치고는 말(?)이 무척 많더라고요.^^

가르치는 것도 초보이고 수학도 잘 모르는 엄마라도 아이와 즐거운 공부를 할 수

있도록 엄마에게는 ‘가르치는 법’을, 또한 아이들 역시 수학에 대해 전혀 모르더라도

엄마와 재미있게 놀면서 공부할 수 있게 아이들에게는 ‘푸는 법’을 알려주는 독특하고

신선한 책이네요.^^

저학년 친구들의 수학 교과 과정을 원리와 개념이 알기 쉽게 이해되도록 도와주고

있습니다.

엄마표로 공부시키고 싶은 열성적인 엄마들에게 좋은 지침서가 될 것 같아요.

주옥같은 지도포인트뿐만 아니라 구석구석에 자리 잡은 지은이의 이십년 교육의

노하우가 만들어 낸 명 칼럼은 엄마들의 가려운 곳을 시원하게 해 주는 명쾌한

해결이 들어 있어 큰 도움이 되었답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