내 아이를 나보다 똑똑하게 키우는 법
마츠나가 노부후미 지음, 김지룡 옮김 / 21세기북스 / 2008년 5월
평점 :
절판


 

제목부터가 엄마의 눈길을 확 잡아 끄는 것 같다. 엄마 안에 숨어 있는 욕심을 마구 자극하는 것이다. ^^꼭 읽어 보고 싶은 욕구를 만들어 준다. 그리고 기대하게 된다. 정말 이 책을 열심히 읽고 나면 내 자식을 나보다 똑똑하게 키울 수 있는 비법을 터득하게 될까?

 더러 이런 교육이나 육아 관련 책을 접해 본지라 반 의심(?)의 긴장을 풀지 않고 약간은 삐닥한 시각으로 읽어 내려갔다. 게다가 일본인 저자라 길래 더욱……

 우려처럼 일본 교육 환경과 우리나라 교육 환경의 차이점으로 인한 공감이 안 되는 부분도 약간은 있었지만 대체적으로 내용은 신선했고 중요한 내용들을 잘 짚어 주고 있다는 생각이 든다.

그러나 너무 부모의 역할을 완벽주의적이나 환상적으로 그려 내어 나처럼 그렇지 못한 부모 입장에서 박탈감을 느끼게도 되는 것 같다. 약간의 기분 좋은 자극을 받아 의욕을 불러 일으켜 주면 좋을 텐데…… 주눅이 들어 버린다. ^^ 물론 반응이야 여러 형태로 개인마다 다르게 나오기 마련이기는 하다. ^^ 다만, 부모 역할의 무게를 너무 크게 느끼게 되는 것이 좀 아쉽다. 책을 계기로 나쁜 엄마의 나쁜 습관에서 벗어나 조금이라도 좋은 엄마를 지향하는 쪽으로 노력하고 나아가 보려 한다. 내 아이의 나보다 환한 미래를 위하여……^^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