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법의 정원 좋은책어린이문고 10
가브리엘 왕 지음, 김난령 옮김, 나오미양 그림 / 좋은책어린이 / 2007년 12월
평점 :
품절


유색인종 차별을 받는, 한마디로 왕따인 호주에서 사는 중국계 소녀 미미가 주인공으로 좋아하는 미술을 지도해주시는 선생님으로부터 선물 받은 마법의 파스텔을 만나면서 펼쳐지는 여러 사건들을 통해 자신을 힘들게 했던 여러 가지 일들에 용기 있게 맞서며 마음의 치유를 하는 등 변화해나가는 모습이 환상적인 이야기로 펼쳐지는 내용이다.

독특하고 멋진 삽화들이 아름답게 놓여져 그림 그리는 주인공과 잘 어울려 책의 환타지적 요소를 배가시키며 흥미를 자극해서 더 좋았다.

나 역시 책을 그냥 읽었을 뿐인데 어느 덧 마법의 정원을 산책하고 돌아온 듯 마음의 여러 상처들이 씻겨져 치유된 것 같은 느낌이 들었다.

혹시 정말 책 [마법의 정원]속에도 카시아 여제의 마법의 뭐가 있는 것은 아닐까?^^

모처럼만에 가슴이 탁 트이는 상쾌한 기분을 선물 받으며 책을 덮었다.

어서 빨리 읽고 자신들에게 넘기라는 아이들의 예쁜 눈 흘김을 더 이상은 받지 않겠거니,울 아이들도 아픈 상처가 있다면 주인공 미미와 함께 그녀가 그린 카시아 여제의 [마법의 정원]을 산책하고 즐거운 마음이 되겠거니 생각하면서.......

다만 다른 뜻이 있을지는 모르겠으나 책 앞쪽에 소제목들의 차례표를 써 주었더라면 좋겠다는 바람을 가져보았다.^^읽다가 몇 번 앞쪽을 찾아보았으나 없어서 불편했고 궁금했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