내 몸의 스위치를 켜라 - 뱃살 쏙, 독소 쏙, 체형까지 바로잡는 생활건강법
추연우 지음 / 열음사 / 2009년 8월
평점 :
절판




 

사실 20여년간을 살아오면서 다이어트라는 것을 해본 적이 없습니다. 물론 단식이라는 것은 전혀 저에게 있어 해당되는 단어는 아니었죠^^ 자고로 먹어야 힘이 난다라는 모토 아래 소식보다는 다식을 추구했던게 사실입니다. 그렇다고 미련할 정도로 넘치는 양을 먹거나 하는 것은 아니기에 적정 체중을 유지하고는 있습니다. 그런데 그 동안 제가 갖고 있던 생활습관들이 저의 몸을 혹사 시키는 습관들이었다는 사실을 이 책 "내 몸의 스위치를 켜라"를 통해 알게 되었습니다.

 

어떤 면에서는 그 동안 통상적으로 알고있던 상식과는 다소 정반대의 의견도 있어서 처음에는 갸웃했습니다. 특히 수험생 시절 아침만큼은 두뇌회전과 학습능률이 좋아진다는 말 때문에 무슨일이 있어도 어머니께서 아침은 챙겨주셨는데 그런 아침식사가 독소배출의 측면에서는 오히려 방해가 된다는 이론은 흥미로웠습니다. 하루 세끼를 먹는 경우와 하루에 한끼를 제외하는 경우 전날 섭취했던 음식물로부터 배출되는 독소의 양이 다르다는 것, 그리고 게다가 그중 아침을 굶는 것이 100퍼센트 독소배출의 면에서 큰 도움이 된다는 사실을 처음 알게 되었습니다.

 

이 책에서는 운동보다는 아주 기본적인 생활습관의 변화를 통한 내 몸의 개선이라는 측면에서 보다 중점적으로 다루고 있습니다. 잘못된 기존의 지식을 바로잡고 잘못된 생활습관을 고침으로써 내 몸의 스위치를 켜는 방법을 알려줍니다. 

 

게다가 실제로 단식을 체험한 사례자들의 생생한 증언들이 수록되어있으며 그 분들의 단식의 과정 과정들이 기록되어 그 느낌이나 몸의 변화들을 미리 알 수 있어서 혹여나 단식을 준비하시는 분들에게는 큰 도움이 되지 않을까 생각합니다. 아직 단식을 해본적은 없지만 체험자들의 사례들을 보면서 한번쯤 단식을 해보는 것도 좋겠다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p.s) 단식은 소식 장수론과 같은 맥락에서 이해할 수 있겠지요, 학계에서는 통상적인 칼로리의 60~70% 섭취를 통해 sirtuin 효소가 활성화되어 세포의 노화가 지연되고 수명이 연장된다는 사실은 동물실험을 통해 입증된바가 있습니다. 여러분 오래오래 건강하게 살기위해서 하루 빨리 단식을 생활하 해야겠습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