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남 형사 : chapter 1. 쌍둥이 수표 강남 형사
알레스 K 지음 / 더스토리정글 / 2025년 1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이 리뷰는 책과콩나무서평단을 통해 출판사로부터 도서를 제공받아, 직접 읽고 작성한 리뷰입니다.


범죄, 수사, 미스테리, 추리 이것은 너무나 흥미로운 주제로 이런 장르의 소설들을 많이 읽었다. 셜록홈즈, 엘러리 퀸, 에르퀼 포와로등 이름이 쟁쟁한 명탐정들의 기발한 추리로 안갯속에 쌓여있는 미스테리를 해결해 범인을 잡아내는 희열의 순간들을 함께하는 것은 너무나 즐거운 경험이다. 이번에 읽은 실제 지능범죄수사대장 출신 변호사의 리얼 수사 이야기를 팩트와 픽션으로 담아낸 K-추리소설 '강남형사 챕터1:쌍둥이 수표'는 지극히 한국적인 그리고 사실적인 수사를 다루는 이야기다.

100억의 수표를 출금하려던 주왕재는 은행으로부터 이미 다른 지점에서 같은 수표번호로 100억이 현금화 되었다는 통보를 받는다. 용지는 물론 고유번호까지 동일한 100억의 수표, 위조지폐 검사에서도 문제가 없음으로 밝혀진다. 어떻게 이런일이 가능한 것일까?

강남형사에 등장하는 골프선수 출신의 박동금 형사는 이제 막 형사가 된 신출내기로 소위 우리가 말하는 명탐정의 능력은 갖추지는 못 했지만 날카로운 눈과 분석으로 범죄의 실체적 진실을 향해 나아간다. 누구보다 수사의 최전선에 있었던 작가의 시선에서 풀어내는 리얼 수사물은 쉽게 알지 못했던 경찰내의 모습을 접할 수 있다.

바램으로는 보다 하드보일드한 형사물이었으면 더욱 좋았겠다라는 생각이 들었다. 새로운 배경으로 펼쳐지는 챕터2에서 보다 치밀하고 강력한 범죄자와의 대결구도로 쫒고 쫒기는 스릴있는 어떤 이야기들이 펼쳐질지 기대된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공유하기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