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구원 방정식 2
보엠1800 지음 / 어나더 / 2025년 9월
평점 :
#도서협찬
📖 구원방정식 2 | 보엠1800 | 어나더출판사
⸻
📚 이 부부 눈꼴시려워서 못 보겠어요 (positive)
2부에서도 여전한 애증의 관계와
반존대 연하메기남의 등장으로 한층 더 깊어진 서사.
⸻
💬 전생에서 그들이 필요했던 건 대화가 아니었을까.
이안은 과거의 상처와 큰 결핍으로 인해 자신이 사랑받을 자격이 없다고 느끼며, 끊임없이 매들린의 애정을 갈구하는 불안형 인물이다. 전생에서 매들린에게 상처를 주기도 했지만, 이번 생에서는 매들린을 잃지 않기 위해 스스로를 단단히 붙잡고, 그녀가 잠시 떠났을 때도 미친 듯이 회복하며 관계를 지켜낸다.
반면, 매들린은 단단하고 주체적인 인물이다. 전생에서 남편으로부터 받은 상처에도 불구하고, 자신의 감정을 솔직하게 마주하고 사랑을 선택하며, 귀족 출신임에도 간호사로서 직업적 가치와 인간적 성장을 경험한다. 생사의 위기와 두려움 속에서도 과거를 조금씩 바꿔가며, 이안과의 관계를 능동적으로 만들어간다.
이처럼 두 사람은 서로에게만 닿아야 결핍을 채울 수 있는 구조를 가진다. 반복되는 인연과 선택 속에서, 서로의 상처와 결핍을 마주하고 이해하며 회복하는 과정을 통해, 단순한 로맨스를 넘어 쌍방구원 서사가 완성된다. 그들의 관계를 보면, 상처와 결핍, 두려움과 고난조차도 사랑의 힘으로 이겨낼 수 있다는 사실이 더욱 뚜렷하게 느껴진다.
⸻
🔖p.19 당장 눈앞의 남자에게 마음을 바치고 싶어도, 매들린의 심장은 정작 그녀 자신에게 없었다. 재가 되어 타버렸건, 대서양 너머에 있건 간에 지금 그녀의 가슴에 붙어 뛰고 있지 않았다.
🔖p.216 그때만큼은 그는 스스로를 벌할 수 없었고, 따스한 빛이 깊숙한 곳까지 내리쫴서 눈이 부실 지경이었다.
🔖p.366 "나를 언제나 절망에서 건져내는 건 당신이지."
🔖p.390 난 당신의 꿈을 꿔. 나는 당신의 꿈속에서 살아. 그래서 이제 삶을 알았지. 숨 쉬는 법과 심장을 움직이게 하는 법을 배웠지. 오로지 당신과 함께 살기 위해서.
⸻
🎯 추천 대상
- 집착광공 남주에 흥미가 있으신 분
- 고전문학에 두려움을 가지고 계신 분
- 쌍방구원서사를 좋아하시는 분
⸻
📍이 서평은 모도(@knitting79books) 서평단 자격으로 어나더출판사(@book.another)로부터 책을 제공받아 주관적으로 작성하였습니다.
#서평 #서평단 #북스타그램 #책추천 #독서기록 #담하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