과학 개념 연구소 1 : 물질.생명 - 교과서를 통째로 삼킨 과학 개념 연구소 1
이정아 지음, 나인완 그림, 노석구 감수 / 비룡소 / 2021년 2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교과서를통째로삼킨과학개념연구소
과학이라면 재미없는 거라는 생각을 가진 아들래미에게 꼭 읽히고푼 책을 발견했다.
교과서를 통째로 삼킨 과학개렴연구소라는 제목에 걸맞게 과학개념을 하나하나 재미있게 설명해 주고 있었는데

과학개념 연구소 수석 엿구원인 멍미와 머냥이의 호기심가득한 질문들로 과학적 개념을 쉽고 간결하게 설명하고 개념을 정리해 주고 있어서 아이들이 어렵지 않게 과학개념을 받아들이기 좋을것 같다.

게대가 과학개념과 연관된 과학상식들의 이야기는 어른인 내가 읽어도 흥미로웠다는
어릴때 이런 과학책을 읽는다면 과학을 좀더 좋아하지 않았을까?라고 생각해봤다.이런 좋은 책들이 많은데 왜 애들은 책읽기를 싫어하는걸까?ㅎㅎ

1권에서는 물질과 생명에 대해 다루고 있었다
초등과학교과서와 연계되어 있다니 초등 전학년에게 안성맞춤일 듯 하다.
이제 6학년이 된 아들에게는 초등과학을 정리하기에 딱 좋은 책이라 읽으라고 던져줬더니
책이라면 고개를 절래절래하는 아들이라 재미없다고 툴툴거렸지만 그래도 한번에 끝까지 읽은걸 보면 재미있었다는것

이번에 2권도 새롭게 출시되었다고 하니 2권도 꼭 아들과 함께 읽어봐야겠다.

#과학을통째로삼킨과학개념연구소
#이정아글 #나인완그림 #꿀잼주의
#초등과학연계 #비룡소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