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빠르다 구구단 - 교과서 원리로 배우는
류승재.김영조 지음 / 부커 / 2024년 8월
평점 :
제 둘째 아이는 글은 곧잘 읽지만 수에 약한 편입니다.
특히 2학년 2학기가 되어 곱셈이 더욱 중요한 시기인데 아직 안정적인 곱셈이 안되고 헷갈리기 일쑤입니다. 이에 교과서 원리로 가르치는 수학 학원 원장님 류승재 선생님의 구구단 책을 풀어보게 되었습니다.
교과서 원리로 배우는 빠르다 구구단이라는 제목의 초등 참고서입니다.
단 한 권 구구단 완성!이라는 수식어가 구구단만큼은 완벽히 익혀줄 거라는 믿음을 주는듯합니다.
구구단을 익히기 위한 목차 순서가 약간 특이합니다. 저는 그저 1단부터 9단까지 순서대로 외우면 되는 줄 알았는데
2단, 5단,
3단, 6단,
4단, 8단,
7단, 9단
0단, 1단, 10단
이런 순서로 정리되어 있군요!
그 외에 종합 평가와 사고력 심화 문제, 해설지까지 알차게 구성되어 있습니다.
아무리 구구단이 헷갈리는 아이라 할지라도 2단과 5단은 쉽게 느끼므로 2단과 5단을 통해 자신감을 먼저 쌓고 점차적으로 확대해 가는 순서라고 생각됩니다.
2단은 쉬워서 확실한데 앞으로도 꾸준히 시켜야겠어요.
손가락의 도움으로 계산하기도 하는데요
단지 외우기만 하는 게 아니라 구구단의 원리와 규칙을 제대로 짚어 구구단 외우기가 쉽도록 구성되어 있어
아직 어려워하는 7단도 기대가 됩니다.
구구단 미로와 곱셈의 법칙 등 다양한 퀴즈와 게임은 구구단에 대한 흥미를 더하겠어요!
역시 수학 교습 전문가의 노하우가 깃든 참고서답습니다!
무조건 외우기만 하는 건 좋지는 않을 수 있지만, 수학 연산에 있어서 구구단은 필수라고 생각돼요.
외우려고만 하다 보면 그 의미를 놓칠 수도 있고, 까먹으면 당황할 수도 있겠지요.
이미 배웠음에도 아직 서툰 아이지만,
BOOKER 출판사의 <빠르다 구구단>이 제시하는 구구단 외우기 순서대로 차곡 차곡 기초를 다지면 완벽히 익히는 데 많은 도움이 되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