책은 나의 무기! 콩닥콩닥 16
엘로디 샹보 지음, 트리스탕 지옹 그림, 박선주 옮김 / 책과콩나무 / 2024년 7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혹시

책벌레 소리 들어보셨는지요?


책벌레의 뜻은

지나치게 책을 읽거나

공부하는 데만 열중하는 사람을

놀림조로 이르는 말입니다.


"책과 콩나무" 출판사에서

초등학생을 위한 그림책 시리즈인

콩닥콩닥 시리즈로

새로운 공주 이야기 그림책을 발행했네요.


부모님은 책벌레 모습이 걱정스럽지만,

공주는 괴물을 물리치는 방법을 터득해

부모님께 인정받게 되는 내용인데요~


어떻게 문제를 해결하고 성장하는지

같이 보실까요?




지에 보면 육눈이 괴물이 배경을 가득 채우고, 그 앞에 소녀 한 명이 서 있습니다. 


여자아이가 들고 있는 책 표지에는 '새로운 공주 이야기'라고 적혀있네요? 정말로 공주이기는 하지만, 기존의 '공주'이야기와는 다른 컨셉(?)의 공주이기는 합니다.


책벌레 같은 공주가 저 육눈이 괴물을 어떻게 물리치게 될지를 나타내는 그림이라고 할 수 있어요.


쓴이 엘로디 샹보는 프랑스 보르도에서 문학을 공부하고 서점에서 일하면서 어린이 책을 좋아하게 되었다고 해요. 역시 책은 가까이하는 게 좋은 것 같습니다. 

많은 전래동화나 옛이야기는 "옛날 옛적에(Once upona time)"로 시작하지요.


이 책도 해당 문구를 채용하였는데, "아주 똑똑한 공주"가 살았다며 이야기를 이끌어갑니다.


왕과 왕비는 하루 종일 자기 방에만 틀어박혀 있는 공주에 대한 걱정이 이만저만이 아니었는데요.

괜한 걱정 아니었을까요? 


책을 많이 덕분으로 뭐든 할 수 있는걸요!


육눈이 괴물이 나타나자 지피지기면 백전백승!

백과사전에서 빠르게 육눈이 괴물의 특징을 파악하곤, 맞춤형 전략으로 육눈이 괴물이 말썽을 피우지 않도록 해결해 냅니다. 



책만 읽는다고 걱정만 하던 왕과 왕비의 태도도 급변하네요. 


"제가 전부터 말했지요? 우리 딸은 아주 훌륭한 공주가 될 거라고요."

(딸 : 언제.... 그러셨지요? ??)



취학 아동 시절과 초1 때까지는 그림책을 읽어주는 비율이 높았다면, 초2 때는 스스로 척척 읽어내는 게 달라진 점이긴 합니다.  (물론 아이가 원한다면 여전히 이따금씩은 읽어주는 것도 좋아요 ㅎ)


글 밥 많은 동화도 읽곤 하지만, 여전히 재미난 그림책은 아이에게 재미와 교훈을 주기에 충분합니다.


읽고 나선 북스타트 수첩에 적는 것으로 마무리!


새롭게 알게 된 단어로는 "드래건"을 적었어요.

보통 "드래곤"이라고 적잖아요?


이 책에는 "드래건"이라고 적혀있어서 어색했는데, 알고 보니 "드래건"이 규범 표기였네요.



자녀의 책벌레 같은 모습이 걱정스러운가요?


아니면 책벌레이길 바라는지요?


문제의 해결 방법은 여러 가지가 있겠지만, 책에서 찾는 것도 그중 하나겠지요? 책벌레에게는 책이라는 무기가 더 있는 것일 테고요!


여러분도! 혹은 여러분의 자녀도!

책이라는 무기를 잘 활용할 수 있기를 바랍니다!


이런 분께 추천해요!

  • 그림책으로 즐거운 책육아를 하려는 부모

  • 자녀가 책벌레 성향이라면 걱정을 내려놓고,   즐거운 모험을 즐길 수 있음

  • 책을 싫어하던 아이라면 책벌레 공주가 괴물을 물리치는 걸 보며 책에 대한 흥미를 높일 수 있음


[출판사로부터 도서 협찬을 받았고 본인의 주관적인 견해에 의하여 작성함]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