나 혼자 푼다 바빠 수학 문장제 2-1 (2024년) - 2022 개정 교육과정, 빈칸을 채우면 풀이는 저절로 완성 바빠 연산법
징검다리 교육연구소.최순미 지음 / 이지스에듀(이지스퍼블리싱) / 2024년 5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저자는 서두에서 학부모님께 이렇게 강조하죠

수학은 

혼자 푸는 시간이

꼭 필요해요!

자서 끙끙대고 풀면서 아이의 자신감도 커지고, 수학적 사고력도 커진다는 것이지요. 이 부분은 다른 교육 세미나에서도 마찬가지로 강조되는 부분이기도 합니다.


이 문제집은 실제 개정된 교과서와 똑같은 순서로 되어있어요. 2학년에 다니고 있는 둘째 아들에게 보여주니, 지금 4단원 "길이 재기"를 하고 있다며, 넷째 마당에 먼저 관심을 보입니다.


 부분도 잘 이해하고 있는지 몇 문제를 풀어보게 했어요. 독서를 습관화한 덕분인지 문제 읽기에 무리 없이 잘 읽고 풉니다. 문제의 수준도 그렇게 어렵지 않아 아이들이 자신감 갖고 풀기 좋겠습니다.



각 단원별 마지막에는 "시험에 자주 나오는 문제"로 구성된 "통과 문제가 담겨 있습니다.


지금 풀고 있는 "길이 재기" 부분은 특히 관심을 가져해서 혼자서 문제 풀이까지 해봤어요.


으로 풀기도 하고, 입으로 읽으면서도 풀었어요.


시험 볼 때는 소리 내어 풀지 못하겠지만, 혼자 연습할 때는 소리 내어 읽는 것도 문제 읽기 능력을 키우는 데 도움 되겠습니다.


쁜 부모님의 채점을 돕기 위해, "정답 및 풀이"는 따로 제본되어 있습니다.



어보니 바쁜 친구들이 빠르게 학습 수준을 판단하고 문장형 수학 문제를 풀어보고 익히는 데 도움 되는 책입니다. 선행은 하고 있지 않아, 학교에서 5단원 분류하기와 6단원 곱셈 진도가 나가면 뒷부분도 풀도록 해봐야겠습니다.


런 분들께 추천해요.



  • 읽기 능력을 키워 문장형 문제를 풀어보고 수학 성적에 대한 자신감을 키워볼 아이

  • 자녀의 학교 진도에 맞춰 학습 수준 진단과 스스로 학습을 도와주고 싶은 학부모


[출판사로부터 해당 도서를 제공받아 아이가 직접 풀고 솔직하게 작성하였습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