토끼의 후예 책고래아이들 44
이창순 지음, 이윤정 그림 / 책고래 / 2024년 2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병든 용왕의 건강을 위해

자라가 토끼의 간을 구하려 토끼를 데려오고,

토끼는 간을 두고 왔다는 기지를 발휘하여 

살아나오는 토끼전(별주부전) 익히 들어알고 있지요?


그 토끼의 후예가 달에 갔다가

다시 지구에 떨어졌다는 상상력을 바탕으로 하는

신박한 창작동화가 출간되었습니다.


책 읽기의 즐거움을 아는 아이들에게

문학의 기쁨을 선사한다는 

책고래 출판사에서 출판된

이창순 작가의 ≪토끼의 후예≫입니다.

목차는 그림과 같아요.

이 책은 용왕에게 간을 바칠 위기에서 살아남은 토끼가

달에서 살다가 1년에 한 번씩 

지구로 내려온 다는 설정입니다.

주인공 아리는 그 증손녀 토끼라고 할 수 있어요.


나는 달에 사는 토끼야.

증조할아버지가 자라에게 속아서

바다에 다녀온 후에 하느님께 빌었대.

토끼들이 안전한 곳에서 살게 해 달라고.

그래서 하느님이 달나라에 살 수 있도록

해주었지. 그 대신 일 년에 한 번

아이들의 소원을 들어주라고 하셨어.

지구에 쿵 떨어진 토끼는 거북을 만나는데,

바다를 가자 그러네요?


가훈이 바다 나라에는 절대 가지 말라는 것임에도 

반신반의하다가 결국 다시 거북을 따라나서네요~

게다가 소원을 들어줘야 하는데,

바닷속에서 살려달라는 목소리까지 들었거든요!

이번에는 용왕이 아픈 게 아니라,

용왕의 아들 반디가 아픈 것이었어요!


반디가 어디가 아픈가 했더니 배가 볼록한데요?

그 이유는 무엇일까요?


토끼는 간을 바칠 위기를 극복하고,

반디의 볼록한 배,

바닷속에 늘어나는 플라스틱 쓰레기 문제를

해결할 수 있을까요?

?

토끼전은 대략이라도 알아야

이 토끼의 후예를 

더 재밌게 읽는 데 도움이 될 것 같아요.


초2 둘째 아들도 집중해서

재밌게 읽었어요!


환경에 관심이 많은데~

특히 바닷속 환경을 해결하는 내용도 연계되어

더 의미 있는 책으로 다가오게 되는 것 같습니다.


아이의 상상력을 자극하기에 충분한 책입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