감정에 휘둘리는 아이 감정을 잘 다루는 아이 - 자존감 높고 자립심 강한 아이로 키우는 4~7세 감정 코칭
손승현 지음 / 빅피시 / 2023년 4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이 책을 알고난 후에는 꼭 읽어봐야지, 했던 책이었는데 책세상맘수다 카페를 통해 읽어볼 수 있는 기회가 더 빠르게 다가왔다.

자녀교육 전문가 3인이 강력 추천하는 이 책은.ᐟ

부모들을 위한 최고의 감정 교과서‘ 라고 한다.

어른인 나도 내 감정 하나 제대로 컨트롤 하지 못하는데 내 아이에게 감정을 다루는 방법을 알려줄 수 있을까? 나는 못하지만 우리 아이만큼은 감정을 다루는 방법을 잘 알았으면 좋겠어서 이 책을 읽으며 배우고 있다.




“부모가 감정을 잘 알면 아이의 행복이 두 배로 커진다”

말이야 쉽지, 참 어려운 문장인 것 같다.

지금도 내 감정 뿐 아니라 내 아이의 감정도 잘 몰라주고 있는 것 같아 한 줄기의 희망처럼 이 책을 읽어보고 있다.


부모와 아이 1만 명을 상담한

소아정신과 전문의가 알려주는 마법의 육아 기술.ᐟ

부모는 아이가 좋은 감정만 경험하기를 바란다. 하지만 살아가는 동안 아이는 어쩌면 부정적인 감정을 더 자주 마주하게 될 수도 있다. 그렇다면 부정적인 감정도 두루 경험하면서 다루는 법을 미리 익히는 것이 아이에게 더 이롭지 않을까?

이 책은 내 감정조차 어떻게 다뤄야 할지 모르는 부모들을 위해 아이들이 매일 경험하는 긍정과 부정의 감정들을 세세하게 펼쳐 보여준다. 불편하지만 앞으로 더 잘 다루어나가기 위해 꼭 겪어봐야 할 감정들, 부정적이지만 아이의 성장에 발판이 되어주는 감정들, 그리고 부모로부터 반드시 전해져야 할 긍정적인 감정들까지, 아이들이 험난한 세상을 튼튼한 마음으로 헤쳐나갈 수 있도록 돕는 감정 코칭법을 안내한다. 덕분에 부모들은 양육을 힘들게 만드는 ‘감정’의 소용돌이에서 벗어나 편안하고 행복한 육아의 길로 나아갈 수 있다.

나도 이처럼 아이와의 관계에서 감정에 대해, 아이 혼자서도 감정을 잘 다룰 수 있게 열심히 배우고 있다.



아이의 행동 뒤에 숨은 감정을 부모인 내가 이해하는 순간, 육아 스트레스도 마법처럼 줄어들고, 아이와의 관계는 좋아지며, 아이의 행동도 결국엔 달라질 거라고 한다.

이 책은 15가지 감정 이야기를 통해 편안하고도 단단한 양육법을 안내하고 있다. 아이를 위해 펼친 책이었는데 미처 처리하지 못했던 나의 부정적인 감정도 하나씩 정리할 수 있었다.



부정적인 감정도 또 하나의 성장 발판이 되어준다는 말처럼 나쁜 감정을 겪었다 하더라도 우리 아이들이 성장하는데에 밑거름이 되리라 생각한다.


정말 이 책은 아이의 감정은 커녕 내 감정조차 이해하지 못하겠다는 부모에게 더욱 추천하고 싶은 책이다.




#빅피시 #감정에휘둘리는아이 #감정을잘다루는아이 #감정교과서 #감정코칭


#책세상 #맘수다 #책세상맘수다카페



본 포스팅은 책세상&맘수다 카페를 통해 업체로부터 제공받아 작성된 리뷰입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