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존감 수업 - 하루에 하나, 나를 사랑하게 되는 자존감 회복 훈련
윤홍균 지음 / 심플라이프 / 2016년 8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나를 얼마나 사랑하고 있느냐는 이 질문을 할 시기에는
내 자존감은 바닥에 있었다
얼마나 바닥이었냐하면, 내가 왜 사는지 모르겠고 나는 이 세상에 쓸모없는 인간이며 의욕도 없고 앞으로도 미래나 희망을 없을것 같은 좌절과 절망의 구렁텅이에 빠진것 같은 느낌이 들던 때, 그런 마음을 가지고 하루하루 눈만 뜨고 사는것 같은 상황이었다
그때 손을 내밀어주던 책이다.. 자존감은 내가 만들수 있는거였다.. 사람들이 환경이 만드는것이 아니라 내가 스스로 만들어 갈수 있는것이다..
심리학에서 이론들이 나오는 듯한 느낌이 많이 들었지만 그것이 나름대로 많은 도움을 주었다
사람은 생각이 바뀌면 행동을 바꿀수 있다고 했던가?
그런 면에서 많은 도움을 준 책이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1)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