걱정마 어차피 잘될 거니까
정무늬 지음 / 부크럼 / 2023년 9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

유명 블로거들은 글을 발행하기 전, 제목 설정에 신경을 많이 쓰지 않을까 싶다. (난 평범한 블로거니까 내키는 대로 ㅋㅋㅋ) 키워드 설정을 잘 해낸 눈에 띄는 제목이야말로 방문자 수를 늘릴 수 있는 필요조건일 테니 말이다. 작가들 역시 출간 전 가장 많이 신경을 써야 할 부분이 제목이 아닐까. 넘쳐 나는 출판물들 사이 경쟁을 뚫고 독자의 눈에 띄는 제목이야말로 읽히느냐 마느냐가 결정될 타이밍일 테니까.

<걱정마 어차피 잘될 거니까> 자, 이런 제목의 책이 신간 에세이 도서 부문에 자리 잡고 있다면 당신은 어떤 선택을 할까. 걱정은 해롭다는 듯, 어차피 아는 결말이라는 듯, 극강의 긍정 마인드가 마구마구 느껴지는 책을 보았다면 말이지. 허허허..

:
:
:

선물하기 좋은 책이란 해시태그를 가끔 사용해요. 책에서 느껴지는 적절한 온도가 우리의 삶을 데울 수 있을 것 같을 때 표시하는 오롯이 제 취향의 추천인 셈이죠.

정무늬 작가의 에세이 역시 여느 에세이처럼 어렵지 않게 읽어낼 수 있는 글이네요. 하지만 PART 1부터 PART 4까지 당신을 웃기다가 울게 하고 감동하게 하다가 고민하게 만들 글이란 것도 분명해요. 전하는 이야기들은 저자가 일상에서 얻은 소재들이지만 독자와 나누고픈 가치와 조언이 충분히 깃들어 있으니까요!

어설픈 지적이나 반성을 하게 만드는 조언 따윈 잊으세요. 그녀의 조언은 따스함이 있고 그녀의 글은 충분한 위로가 됩니다. 책 표지를 넘기면 ‘어차피 잘될 _____에게 _____가’란 페이지가 보이실 거예요. 막 떠오른 누군가에게 선물해도 좋은 책이지만 이 에세이는 철저하게 내 편이 되어 줄 책이니까 ‘어차피 잘될 나에게 내가’라고 적어 보면 어떨까요.

당신, 조금 힘든 순간을 지나고 있나요? 왜 자꾸 나만 넘어지는지 자책하고 있다고요? 믿었던 사람이 생채기를 내서 많이 아팠다고요? 뭐 어때요. 다 냅둬요~ ㅎㅎ조금 쉬었다 다시 시작하면 되는 걸요. 걱정하지 마요, 당신은 어차피 잘될 거니까요.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