디즈니 영어회화 핵심패턴 233 핵심패턴 233
라이언 박 지음 / 길벗이지톡 / 2021년 6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패턴 책보다는 주로 하나의 영화책을 가지고 공부를 했었기 때문에 이 책은 일단 좋아하는 디즈니 영화들의 대사이고, 패턴만 익히는 거라면 좀 더 재밌게 할 수 있을 것 같다. 특히, 봤던 영화의 대사라면 더 그 인물에 집중이 되고, 대사를 했던 장면들이 떠오르니 새삼 반갑다. 나는 이 책에 나오는 모든 영화를 보지는 못했지만 디즈니 애니메이션의 찐 덕후로 거의 다 보신 분들은 왠만한 대사는 알 것 같다. 나도 '모아나'나 '겨울왕국1,2'처럼 아이와 반복적으로 많이 본 영화는 장면이나 대사가 기억나기 때문이다. 책의 머리말에서는 무조건 많은 패턴을 익히는 것보다 원어민들이 쓰는 정해진 패턴만 정확하게 익히는 것이 효율적이기 때문에 가장 빈번하게 쓰이는 233개의 패턴을 정리했고 영화의 장면들을 떠올리며 재미있게 학습하라고 한다.책의 구성을 살펴보면 주제, 상황 별로 나눈 part가 있고그 안에서 패턴 훈련을 한다. 오늘 배울 핵심패턴을 소개하고 어떤 상황에서 쓰이는지 주의해야 할 문법도 설명한다.각 Part가 끝나면 복습할 수 있게 리뷰 테스트가 있다.독학을 할 때와 스터디용으로 사용할 때의 활용방법에 대해서도 소개를 해주고 있으니 참고하면 좋겠다.대사와 함께 각 영화의 어느 장면인지도 적혀있고, 어떨 때 쓰는 패턴인지에 대해 설명도 해준다. 초반이라 그런지 많이 어렵지는 않다. 다만 아는 단어가 부족한 편이라 단어 공부도 함께 해야겠다.책의 모든 예문은 디즈니가 추천한 네이티브 성우의 음성으로 확인할 수 있고, MP3는 길벗이지 톡 홈페이지에 접속하여 '디즈니 영어회화 핵심패턴 233'을 검색해 자료실에 들어가 바로 듣거나 다운로드할 수 있다. pc와 스마트폰 모두 이용 가능하다.

Part마다 패턴 소개를 하고 주로 어떤 패턴을 사용하는지에 대해 적혀있다.

크게 예문을 먼저 들어주며 설명을 해준다.

어느 영화에서 나오는 대사인지 설명과 함께 빈칸 채우는 곳이 나오고 힌트도 주기 때문에 거의 패턴 익히는 데에 집중할 수 있게 한다.

패턴을 언제 쓰는지 내용을 읽어보면 반대 의미도 함께 알려주는 부분도 있으니 흘려보지 않고 참고해서 보면 좋겠다. 처음에 흘려보다가 아래 빈칸 채울 때 다른 패턴 같다고 생각을 했는데 설명을 다 되어있는 부분이었다.

하루 30분 정도 매일 꾸준히 한 part만 해도 좋을 것 같다. 초반에는 어렵지 않아서 가볍게 시작할 수 있고 같은 패턴을 반복해서 말을 하니 패턴 자체는 입에 붙어 하기는 한다. 독학용으로 활용할 때 학습법에도 각 Part가 끝날 때마다 망각 방지를 위해 리뷰 테스트 페이지를 구성한 것이라고 한다. 그리고 손으로 쓰고 오디오를 들으며 입으로 따라 해야 효과이라고 한다. 쉽지 않은 게 예습 복습이니 이 기회에 한번 노력해봐야겠다. 되는 날도 있고 안되는 날도 있겠지만 꾸준히 하는 게 나의 목표다.

디즈니, 픽사 대본에 꼭 나오는 233개의 패턴을 뽑았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공유하기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