어떻게 원하는 것을 얻는가 (밀리언 특별판) - 20년 연속 와튼스쿨 최고 인기 강의
스튜어트 다이아몬드 지음, 김태훈 옮김 / 8.0 / 2017년 11월
평점 :
구판절판


나는 원래 자기계발서 책들을 별로 좋아하지 않았었다. 저자의 성공 이야기만 늘어져 있는 것 같고, 내가 별로 닮고 싶지도 않고, 또한 실천할 수도 없는 뜬구름 잡는 이야기만 가득하다고 느껴졌었다.


그런데 회사 선배가, “이 책은 꼭 읽어봐라. 네가 사회 생활할 때 도움 많이 될거야라고 하시며 나에게 선물한 이 책은 달랐다. 선배에게 읽은 척이라도 하려고 어쩔 수 없이 책을 펼쳤는데, 생각보다 빠르게 읽혔다. 끄덕끄덕하며 납득 당할 수밖에 없었던 그의 협상 원칙에 매료되었을 뿐만 아니라, 그가 수없이 보여주는 성공 사례들을 하나하나 읽다보니 어느새 그의 협상법에 익숙해져 있는 내 자신을 발견했다.


누구나 한번쯤은 경험해봤을 듯 한 일상과 밀접한 사례들이 나를 끌어당겼고, 나도 당장이라도 활용해보고 싶은 생각이 들었다. 책을 다 읽기도 전에 순간순간 이 책의 협상법들을 머릿속으로 읊조리며, ‘다이아몬드라면 지금 어떻게 말했을까고민하곤 했다. 그런 질문을 하는 것을 습관화 하고나자, ‘협상이 거창한 것이 아니라 사람과 대화하는 순간이라면 언제라도 적용할 수 있다는 것을 깨달았다. 아침에 커피숍에 가서, 오후에 상사와 회의를 할 때, 저녁에 가족들과 저녁밥을 차려먹을 때에도 언제나 협상의 여지, 내가 원하는 것을 얻는 여지는 있었다.


작은 시각의 전환, 조금 더 주의깊은 관찰, 한번 더 생각하고 말해보는 것으로 시작하여 나의 삶은 이제는 완전히 달라졌다. 정말로, 실질적으로 삶을 바꿀 수 있는 책이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