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글학 권위자 김슬옹박사의
40년 노하우가 담긴 해례본 융합방식 최초의 한글 깨침책 바로바로 위대한 세종한글을 소개해드려요

6세 아이를  키우다보니 한글에대한 고민이커졌어요
2년만 있음 학교가는데 작년처럼 코로나는 현재진행형
언제 또 얼집을 안보낼지 걱정이 마니드네요(작년에 많이보냈으면 두달보내서ㅜㅜ)
아이와 그냥 영상만 보여주고 시작을 하지않은 한글
걱정만 많은 엄마에게 다가온 위대한 세종한글

한울림 어린이 출판사에서 펴낸 한글교육
아이들과 재미있게 할 수 있도록 해주는 위대한 세종한글

위대한 세종한글은 총5권으로  이루어져있답니다

1.모음깨치기
2.자음깨치기
3.받침깨치기
4.따라쓰기:흉내내는말모이
5.별책길라잡이
울 광복이에게는 1권부터 시작해야할듯합니다.

한글을 시작하는 아이를 위해 책상단에 QR코드가있어서 이야기도 들을 수 있답니다 (엄마 핸드폰이 책을 읽어 주네?^^)
그림도 아이에게 쏘~옥 빠지고
색감도 좋고 유아들의 눈높이에 딱 알맞은 책이아닌가 싶었답니다
책을 보면서 아이가 즐겁게 해주었으면하는바램 ㅎㅎ
광복이와 바로'ㅡ' 발음을 배워보기로 하고 책을폈어요(엄마 이거 'ㅡ' 어린이집에서 배웠어)

배웠다고 해서 그런지 성우가 책을 읽어주면 따라서 'ㅡ'를 써주는 모습이 귀여웠답니다.

 

책을 읽는거 이외에 흉내내는 말로 친해져요 부분은 아이가 같이 행동하고 표정짓고 하는 모습이라 머릿속에 글자가 이니더라도 의성어 의태어가 머릿속에 딱 베어 들어 갈거 같아 보였답니다.

 

하기 싫은 아이에게도 표현을 해주면 아이가 쉽게 다가오지 않을까 생각이 들정도로 울아이와 하루하루 하다보니 다시한번 봐도 지겨워하지 않고 잼있게 했답니다. 조금 지루해 하는거 같아보이면 장난감으로도 이용을 해보았더니 더욱 잼있어 하는 모습이 보였답니다.

광복이는 공부를 싫어하는 타입인지라 장난감을 이용하는 스타일~~

단어 하나하나에 말의 뜻을 알려주는 표정들의 캐릭터가 있어서 보고있는 엄마도 따라해보는 시간도 되었답니다.

또 색칠을 하면서 오이, 아이, 이파리, 2(이), 이와 같은 소리가 나는 발음을 듣고 같은 소리가 "이"가 나오네 라고 말도 해주었던 광복이

색칠하고 표현하며 한글을 깨치는 모습이 귀여웠어요

1권 모음이 깨치면 2권 자음깨치기가 있고 길라잡이 책을 통해서 엄마도 미리미리 체험해가며 아이와 잼있게 배울수 있게 해주는 부분도 있어서 부담이 가지 않게 되었답니다.

세종대황님의 훈민정음을 가장 효과적으로 한글을 깨칠 수 있게 도와주는 위대한 세종한글.. 울아이의 한글을 위해 최고의 책인 듯 싶답니다.

한울림 어린이 출판사 자격으로 작성한 리뷰입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공유하기 북마크하기찜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