존중받지 못하는 아이들 - 우리가 꼭 알아야 할 아동 인권 이야기
박명금 외 지음 / 서사원 / 2023년 7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존중받지 못하는 아이들>이라는 제목을 보며 다른 아이들에 대한 이야기 혹은 가정폭력에 놓인 아이, 버려진 아이들의 이야기라는 생각으로 책장을 열었다. 하지만 우리의 이야기이고 내 아이의 이야기였다. 가슴을 쓸어내리기도 나의 실수를 기억하며 웃픈 이야기들이었다. 무엇보다 사례를 중심으로 다시정리하고 아동인권 측면에서 생각하고 알아야할 것들을 사례를 통해 알려주어 이해가 쉽고 다시금 지난 시간들을 돌아보게 했다. 아동인권의 이야기를 담고있지만 나는 인권적 양육의 이야기로 다가와 성찰의 시간을 주었다. 아이들과 관계를 맺고 있는 모든 분들이 함께 읽고 나누었으면 한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