도둑맞은 편지 바벨의 도서관 1
에드거 앨런 포 지음, 호르헤 루이스 보르헤스 기획, 김상훈 옮김 / 바다출판사 / 2010년 12월
평점 :
품절


에드거 앨런 포의 작품인 <도둑맞은 편지> 는 바벨의 도서관 시리즈의 첫번 째 작품이기도 하다. 나는 어떤 시리즈 도서가 있을 때 첫번 째 작품에 많은 기대를 가진다. 그래서 <도둑맞은 편지> 또한 많은 기대를 안고 책을 펼쳤다. 이 책은 다섯 편의 단편이 담겨 있었다. 차례를 소개하자면 다음과 같다. 

1. 도둑맞은 편지 

2. 병 속에서 나온 수기 

3. 밸더머 사례의 진상 

4. 군중 속의 사람 

5. 함정과 진자 

나는 위의 다섯 단편 중에서 맨 처음 나온 <도둑맞은 편지> 가 가장 인상적이었다. 마치 추리소설을 보듯이 잃어버린 편지를 찾아가며 사건을 해결해가는 느낌이 들었다. 그리고 세번 째 <밸더머 사례의 진상> 은 독자인 내가 마치 병실에서 환자를 지켜보는 것 처럼 무섭고 혐오감이 들어 약간의 공포를 경험할 수 있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1)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