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럽 열 개의 길 - 로마에서 런던까지 이어지는 서유럽 역사 여행기
이상엽 지음 / 크루 / 2021년 12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로마에서 런던까지 이어지는 서유럽 역사 여행기



저자는 유럽 여행 가이드이다. ‘좀 더 서유럽의 역사와 문화를 알고 왔더라면 보는 눈이 달라졌을 텐데, 인생의 마지막 유럽 여행이 될 거 같은데 아쉽다’라고 말한 한 여행자의 말을 듣고 이 책을 써야겠다는 생각이 더욱 들었다고 그는 밝힌다. 


이탈리아, 스위스, 프랑스, 영국을 연결하는 서유럽 열 개의 도시를 여행할 때 서유럽이라는 큰 숲을 이해할 수 있도록 도움을 준다. 서유럽의 역사와 문화를 알 수 있도록 각 도시만다 숨겨진 이야기를 풀어놓았다. 


고대에서 근대의 화려한 건물들은 여행자들의 넋을 잃게 만들 수 있다. 그러나 그 속에 숨겨진 스토리를 알지 못한다면 그저 감탄으로만 그칠 수 있다. 그 안의 이야기들은 감탄을 넘어 이해와 울림 그리고 또 다른 배움과 통찰을 가져다 줄 수 있다. 


여행자들에게도 미래 공부가 필요하다. 여행지의 공부는 여행을 더욱 풍요롭게 해 준다. 


아직 서유럽을 방문하지는 못했지만 그곳의 역사와 문화, 그리고 매 장마다 있는 서유럽 풍경들을 만날 수 있어서 읽는 재미가 쏠쏠하다. 지나온 열정과 문화에 대한 이해는 현재를 살아갈 통찰도 가져다 준다. 책을 통한 여행지의 방문은 그곳을 향한 그리움을 더욱 강하게 만든다. 여행이 자유로울 때가 된다면 유럽여행도 욕심을 내 봐야겠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1)
좋아요
공유하기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