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일즈 뉴노멀 - Re:think; 포스트 코로나 시대의 영업팀, 리더 그리고 문화
장효상.민승기 지음 / 플랜비디자인 / 2021년 5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포스트 코로나 시대의 세일즈 전략 



뉴노멀의 시대, 세일즈 팀과 리더는 어떻게 일해야 하는가? 



코로나 19는 우리의 모든 것을 바꾸어 놓았다. 세일즈 조직에도 변화가 불가피해졌다. 모두가 변화를 좇을 때, 세일즈는 기업의 중심에서 변화를 이끌며 중추적인 역할을 수행해야만 한다. 영업의 모습부터 성과 관리 방법까지 모든 것을 변화시켜 나가야 하는 이때, 과연 변화당할 것인가, 변화를 주도할 것인가, 선택은 당신의 몫이다. 



코로나 19 이후 많은 것이 변화되고 있는데, 이 책은 특히 영업팀, 세일즈팀에 주목한 책이다. 재택근무, 마케팅 등 많은 것이 온라인에서 이루어지는 것으로 재편되고 있는 가운데, 세일즈는 어떻게 변화해야 하는가. 이 또한 변화에 발맞춰가야 할 것이다. 


이 책은 세일즈 조직의 일하는 방식, 리더의 리더십, 문화 등 새로운 ‘세일즈 뉴노멀’시대를 맞아, 세일즈 리더와 영어팀이 어떻게 변화해야 하고 어떤 역량을 키워야 하는지를 담고 있다. 아무리 좋은 상품도 팔지 못하면 무용지물이다. 


코로나이후의 변화나 조직문화 및 리더십은 수평적으로 변해야 하고, 디지털로의 전환을 준비해야 한다는 말은 많이 들지만 특히 세일즈에 초점을 맞추어 정리하고 있다. 



뉴노멀 시대에 영업사원의 변화 포인트


1. 오프라엔에서 디지털로의 전환 

2. 데이터와 정보 유통의 중요성 증대 

3. 영업사원의 일하는 방식 변화 

4. 영업부서의 역할과 필요역량 



세일즈의 변화를 중심으로 해서, 리더십, 성과관리, 코칭 등 조직문화 전반에 대해서도 짚고 있기 때문에 영업사원 뿐 아니라 리더들도 꼭 참고해야 할 도서이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공유하기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