저는 주식투자가 처음인데요 : 기본편 - 완전 생초보의 주식투자 입문기, 2021년 개정판 저는 주식투자가 처음인데요
강병욱 지음 / 한빛비즈 / 2020년 12월
평점 :
구판절판




저는 주식 투자가 처음인데요. 강병욱. 한빛비즈. 419쪽 (2020)



돈을 버는 법부터 배우는 게 중요할까요? 

돈을 잃지 않는 법부터 배우는 게 중요할까요? 

주식 투자를 하기 전에 반드시

여러분의 지갑을 지켜주는 지식을 먼저 공부하세요. 

이 지식들이 위험으로부터 당신을 보호해주는

단단한 뿌리입니다. (p.22)



코로나 이후 많은 이들이 주식의 세계에 발을 들여놓았다. 분위기 따라 주식을 시작한 사람도 많을 것 같다. 그러나 우리나라는 금융 문맹이 굉장히 낮은 편이다. 많은 정보들을 쉽게 얻을 수 있는 시기여서 과거보다는 금융 지식이 많이 늘었겠지만, 여전히 부족하다고 느끼는 사람이 많을 것이다. 


이 책은 주식 초보자들에게 정말 일부터 찬찬히 주식과 경제전반을 읽기에 필요한 용어와 개념들을 정리를 정말 잘해 주고 있다. 또 이런 요소들이 결국 주식과 어떤 연관성들이 있는지를 알 수 있도록 도와준다. 


딱딱하지 않게 내용을 전달하기 위해 캐릭터를 이용한 재미있게 스토리식으로 구성되어 있고, 누구나 던질만한 질문에 답이 대화식으로 이뤄져 있다. 그렇다고 아주 초보적인 내용만 담고 있지 않다. 차트 분석하기, 고수가 되기 위한 전략 등이 내용도 담고 있다.   


학교 다닐 때 말고는 관심이 없다보니 나는 경제 공부를 한 적이 거의 없었다. 이제서야 경제관련 책들을 조금씩 읽게 되지만, 여전히 헷갈리는 부분이 있다. 단, 반복해서 읽다보니 조금씩 경제용어에 익숙해지고, 주식도 경제 전반의 흐름을  읽는 눈이 있어야 함을 알게 된다. 그런 측면에서 아직은 너무도 복잡한 경제가 어려운 부분도 있지만, 경제도 결국 사람이 살아가는 세상에 관련된 것이니 재미있는 구석도 있다. 


이것저것 하다가 제대로 공부를 시작해 보고자 하는 주식 초보자들은 이 책을 통해 주식의 기초 개념을 잘 정리할 수 있을 것이다. 뿐만 아니라, 경제 전반의 이해를 통해 우리가 살아가는 세상의 한 면을 읽는 안목이 늘어날 것이다. 




사소한 것 하나를 사더라도 따져보고 고민하면서 

주식은 소문만 듣고 사도 될까요? 

그 누구보다 스스로 먼저 기업을 분석하고 판단해야

진자 좋은 주식을 찾을 수 있습니다. (p.187)





댓글(0) 먼댓글(0) 좋아요(1)
좋아요
공유하기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