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고전 리뷰툰 - 유머와 드립이 난무하는 ㅣ 고전 리뷰툰 1
키두니스트 지음 / 북바이북 / 2021년 4월
평점 :

고전과 툰의 조합이라^^
이렇게 재미있어도 되나요? 고전은 보통 이름만 알지, 막상 읽기는 쉽지 않다. 그것도 그것에 대한 리뷰를 웹툰 형식으로 재미있게 담았는데, 그 조합이 너무 신선했다. 아이도 어른도 재미없는 책을 읽기는 쉽지 않다. 아니 아무리 재미 있고 좋은 책이라도 편견이 있다면, 그 벽을 넘기가 쉽지 않다. 저자는 어린이부터 어른가지 누구나 쉽게 접할 수 있는 웹툰이라는 형식을 통해 고전을 소개하고 있다.
저자는 멋진 신세계, 1984, 걸리버여행기, 장미의 이름 등 총 11편의 고전을 리뷰하고 있다. 저자는 세계 고전문학을 즐겨있는다고 하는데 글과 그림에서 그의 고전에 대한 애정이 느껴진다. ‘걸리버 여행기’는 어릴 때 동화로 한 번씩은 접해보았을 텐데, 실제 원전을 읽기는 쉽지 않다. 그런데 재밌게 웹툰으로 그 책을 소개해 주니 동화와의 차이점과 우리가 익히 알던 것 외에 어떤 이야기가 담겼을지가 상상이 되면서, 원전을 읽고 싶은 욕구가 끌어 오른다.
어린이와 청소년들에게도 이 책을 읽힌다면 고전에 대한 기대감을 상승시킬 수 있을 거 같다. 최대한 스포 없이 짧은 요약과 저자만의 감상과 분석을 제시하고 있기에, 각 책에 대한 큰 이해와 그림을 그리고, 고전에 진입할 수 있을 것이다. 고전을 읽고 싶은데 막상 읽기가 겁나는 모든 분들에게 추천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