흥미진진 아찔한 세계지리 - 지구 곳곳 지리 여행 이야기
애니타 개너리 지음, 마이크 필립스 그림, 윤소영 옮김 / 문학동네 / 2009년 2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대한민국에 태어나서 대한민국 국민으로서 멋지고 자랑스럽게 살아가는 것만큼이나 중요한것은 세계에 대해서 많이 공부하고, 나아가 기회가 된다면 전세계를 둘러보는 것이라고 생각합니다.  어려서부터 세계지도를 거실에다가 붙여놓고 지금 우리가 살고있는 대한민국이 끝이 아니라 나아가면 이렇게 넓은 세계라는 곳이 있다는 것을 아이에게 일러주고있어요. 물론 그 아이가 7살이 되어서 우주공간을 이해할만큼 컸지만요^^

그렇지만 세계지도를 통해 "여기다 어디고, 여긴 어디야"라고 알려주기만 할뿐 제대로 된 지식을 알려주기가 어려웠었는데, 요번에 문학동네에서 초등학생을 위한 세계지리에 대한 책이 나왔더라구요. 지구곳곳 지리 여행 이야기 [흥미진진 아찔한 세계지리] !!! 와~ 제목부터 너무 멋지지않나요? 100페이지에 달하는 책으로서 정말 세계지리백과 / 세계여행 안내서라고 할수있어요. 글밥도 많고 페이지수도 상당하지만, 요런 지식이 담긴책들을 좋아하는 7살 미노군에게 이렇게 읽어주게 되었답니다.



거의 일주일동안 몇장씩 나뉘어서 읽어주면서 듣는 미노군은 물론, 읽어주는 저또한 세계에 대해서 많이 알게되었답니다. 읽고났더니 지구를 내손바닥위에 올려놓고 미노랑 함께 싹~ 살펴본 느낌이랄까? 그만큼 세계 지리에 대해 쳬계적으로 잘 정리되었더라구요.  

먼저 우주에서의 우리 행성인 지구이야기부터 시작해서 대륙이동 / 지진 · 산악 · 화산 ... ... 바다 · 강물 · 사막 · 초원 / 열대우림 · 산림지대 · 극지방 ... /  아시아 · 아프리카 ... .... 유럽  ·  오세아니아 / 고대도시와 현대도시 안내서 및 역사적인 탐험 여행에 대한 정보까지 세계 지리에 대해 총망라한 지식들을 각 주제별로 정리한후 그 주제에 해당되는 세세한 내용들이 꽉 차있는 책이랍니다.


각 주제에 맞게 그림을 동원하여 쉽게 설명하였으며, 위치한 곳을 지도를 통해서 꼭꼭찝어서 제시해주고 있어서 이해가 쉽더라구요. 또한 그림이지만 실물사진과 흡사한 그림을 통해서 이해를 쉽게 했답니다.

 

그렇지만 절대 딱딱한 지리책이 아니랍니다.  곳곳에 깜짝퀴즈 / 지구를 뒤흔든 이야기 / 세상에 이런일이 를 통해서 재밌는 이야기를 해주고있구요. 그 주제에 맞는 익살스런 그림과 글을 넣어서 아이를 깔깔 웃게 만들더라구요.    

미노군 갑자가 스케치북을 동그랗게 잘라달라고 하더라구요. 자기가 자르니깐 동그란 모양이 나오지 않는다면서... 그래서 잘라주었더니 저렇게 색칠을 하고 줄을 긋더라구요. 알고보니 책에서 나온 지구와 지구위에 그려진 위선과 경선을 그리고 있는것이더라구요. 지구의가 있었으면 미노에게 더 쉽게 이해시켜주었을텐데 아쉽긴 했지만,  미노군 스스로가 지구를 그리고난후 위선과 경선을 따라그리는 모습이 자못 기특했답니다.

아직 한번도 해외여행을 해본적 없는 미노군이지만, 이책을 보면서 세계에 대한 지식을 듬뿍 쌓는 동시에, 세계는 넓으니 자신의 꿈을 펼칠 무대를 세계로 넓혀가는 아이로 컸으면 싶어요. 또한 넓은 세계에는 아름답고 멋진곳이 너무 많으니 크면서 두루두루 세계곳곳을 누비며 여행의 즐거움을 알아가는 아이로 크길 바랍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1)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