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OS 과학 수사대 1 - 캡슐 로봇을 찾아라! SOS 과학 수사대 1
서희주 지음, 김수현 그림, 하정훈 감수 / 아이즐북스 / 2008년 11월
평점 :
절판


요즘 우리미노가 즐겨보는 책중의 하나~~ SOS 과학수사대 [캡슐 로봇을 찾아라!]입니다. 미노군 6세로 일반 동화책도 좋아하지만 이런 과학도서를 참 좋아한답니다. 



이 책은 외계인이 지구인의 인체정보를 수집하여 지구를 정복하고자 우주인의 얼굴에 집어넣은 작은 캡슐 로봇을 찾기위해 별이,태양이와 삼촌이가 작아져서 우주인의 몸속으로 들어가는 이야기로 얼굴속을 탐험하면서 일어나는 일들을 재밌게 이끌어가면서도 얼굴의 감각기관에  대한 과학지식을 가득 담고있기에 과학도서이면서도 매끄럽게 이야기를 이어가는 재밌는 책이라서 참 괜찮아요.

아이들 과학도서가 너무 스토리에 치중하다보면 과학지식을 전달하기 힘들고 과학지식만 담다보면 딱딱해서 아이들이 재밌게 보기 힘든데 비해서 SOS 과학수사대 [캡슐 로봇을 찾아라!]는 그런의미에서 재미와 지식... 두마리 토끼를 다 잡은 책이랍니다.




주인공들이 외계인의 캡슐로봇을 찾아서 제거하기 위해 귀 / 눈 / 코 / 입 순으로 탐험하게 되는데 특히 태양이와 별이가 얼굴의 여러기관 속에서 아웅다웅하는 모습이 참 재미있답니다. 그러나 재미로 끝나지않고 자연스럽게 얼굴의 여러기관에 대해 노출이 되어있으면서도 꼭 찝어서 얼굴의 여러기관에 대한 정확한 과학지식을 전달하기 위해 <태양이의 수사일지>, <별이의 수사일지> 를 덧붙이고 있어서 미노는 물론이거니와 저도 많은것을 알게되었네요.



눈물을 흘릴때 코에서 나온것은 콧물이 아니고 눈물이라네요. 눈물샘에서 눈물이 나와서 눈을 씻어준 다음 눈물관을 지나 코에 위치한 눈물주머니를 통해 코눈물관으로 빠져나간다고 하네요. 울때 왜 콧물까지 날까? 생각했었는데 알고보니 콧물이 아니라 ~~ 눈물이라니 정말 아이들도서를 통해서 배우는것이 많네요.

어른도 몰랐던 사실을 미노는 벌써 알아버려서 이젠 가끔 때쓰다가 울때 "미노야 지금 코에서 나오는 물은 콧물이야? "물으면 울다가도 "에이~~ 콧물이 아니라 눈물이지. 그것도 몰라!!" 저한테 큰소리치네요 ㅋㅋㅋ

눈에 있는 눈알근육이 6개라는 것도 알게되어 미노도 저도 신기하더라구요. 어떤 과학도서에도 요런 자세한 이야기까지 접해보지못했는데 눈이 오른쪽/왼쪽/위/아래 로 움직이게 하는 눈알근육이 6개라는 사실을 미노도 저도 기억하게 되었답니다.

이외에도 귀 / 눈 / 코 / 입 에 대한 자세한 지식이 책 한권에 가득 담겨있는 아주 알찬 책이랍니다. 부록은 백과사전은 저리갈만큼 자세하게 얼굴의 감각기관에 대해 나와있답니다.^^

"누가 이런책을 만들었을까?", "진짜 이거 재밌다" 하는 울 미노군~~ 미노군이 이렇게 좋아하고 미노군은 물론 저까지도 얼굴의 여러기관에 대한 지식을 잘 알게되었기에 살짝~~ SOS과학수사대 가 시리즈로 나오면 좋겠다는 생각이 들었답니다.

아~~ 참!!! 이책은 글은 서희주님이, 그림은 김수현님이 그렸으며, 서울대학교 병원 이비인후과 하정훈교수님이 감수를 하셨기에 이렇게 얼굴의 기관에 대한 정보가 자세하고 명확하게 담겨있는 것이였답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