심술이 붙었어요
타마라 와이트 글, 임경인 옮김, 로스 콜린스 그림 / 픽셀하우스(Pixelhouse) / 2008년 3월
평점 :
절판


 주근깨 소녀가 어느날 일어나보니 심술이,심술보,심술꾸러기 삼총사 가 곁에 와있네요~~


 저리가라고 소리쳐 심술을 떼어보려고 애써도 심술이들은 킥킥 웃기만 하고, 소녀를 괴롭힌답니다. 신발한짝씩 다 숨겨버리기도 하고, 학교버스에 타려고 할때 넘어지게 하고, 공책을 숨겨버리고, 물감으로 옷을 다 버리게 하는 등 소녀를 못살게 굴어요. 그래서 소녀는 떼어내려고 화도 내며 자기기분이 어떤지 확실히 보여주기도 하고,겁을 주기도 하고,모른척해봐도 여전히 심술이는 킥킥 웃기만 합니다. 소녀는 힘겹게 집에 돌아와 심술이 아직도 붙어있다며 말하는데, 엄마가 너무 지쳐보입니다. 그래서 괜찮다고 웃어주었더니, 글쎄 심술이들 안절부절못합니다. 그리하여 심술이들이 어떤 못된 행동을 해도 킥킥 웃었더니, 심술이들 손을 흔들며 소녀를 떠나갑니다.


 엄마가 잘자라고 뽀뽀를 해줄때 나는 웃으면서 말했어요 "오늘은 정말 힘들었지만 신나는 하루 였어요"


 소녀는 하루종일 화내고 인상쓰고 소리치고 짜증난 얼굴이네요~~ 그런데 심술이들은 어찌나 킥킥 거리기만 하던지~~ 보는 울 미노군은 심술이들이 너무 재밌다면서 자기한테도 심술이들이 왔으면 좋겠다고 계속 이야기하네요


미노 : 엄마 나도 심술이들이 왔음 좋겠어


엄마 : 심술이들이 너 신발도 다 감추고 너 넘어뜨리고 장난감도 망가지게 하는데도?

미노 : 어 ..그래도 왔음 좋겠어

엄마 : 그럼 어떻게 해야지 심술이들 올까?

미노 : 화내고 인상쓰고!!

엄마 : 그럼 웃으면 ?

미노 : 에헤~ 달아나 버리지~~


 미노가 보기엔 심술이들이 친구같다고 생각되었나봐요 그래서 자기한테 와서 함께 놀아준다고 생각한것이겠지요. 그래도 어떻게하면 심술이가 달아나버리는지는 알게 되었네요~~


 심술을 국어사전에 찾아보면

1 온당하지 아니하게 고집을 부리는 마음. ≒성술(性術)·술심(術心).
2 남을 골리기 좋아하거나 남이 잘못되는 것을 좋아하는 마음보. 
라고 나오네요


 우리 미노 5살때 온당하지 아니하게 고집부렸던 적이 너무 많았답니다. 얼굴은 정말 이책에서 저 소녀 표정처럼 화나고 짜증난 얼굴가득하구선요. 6살이 되더니 그런 고집은 많이 없어졌구요. 대신 가끔 엄마나 동생을 골려먹는답니다.


 나에게 심술이 붙었을때나 다른이에게 얼굴가득 심술이 보였을때 언제든 활짝 웃어주기만 한다면 ~~~ 심술이 저만큼 달아난다는 아주 간단하면서도 어려운 진리를 재미나게 풀어준 재밌는 책 입니다. 각장마다 펼쳐지는 심술이들의 행동들과 그에 맞서는 소녀의 표정이 더욱 재밌구요~~


 소녀가 "오늘은 정말 힘들었지만 신나는 하루 였어요" 라고 말했던 것처럼 짜증나거나 화나는 일에 한번쯤 웃어볼줄 아는 여유있는 아이가 되었으면 하는 바램을 가지게 되었답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