뼈를 도둑맞았어요! The Collection 14
장뤼크 프로망탈 지음, 조엘 졸리베 그림, 최정수 옮김 / 보림 / 2018년 1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조엘 졸리베' 새 작품을 기다리고 있는 분들 많으시죠.

드디어 나왔습니다~!

방방곳곳 소문 내는 중^0^

 


제목은 '뼈를 도둑맞았어요!'




책 표지를 살펴보면

장뤼크 프로망탈 글` 조엘 졸리베 그림` 최정수 옮김


왼쪽 제일 위 탐정의 이미지를 폴폴 풍기는 뼈다귀 탐정님과

혼비백산 공포에 질린 뼈다귀 사람들이 뛰어 다니고 있는 그림으로 가득합니다.

제일 밑에는 '보림'의 이쁜 글자가 박혀져 있구요!


 


책 표지 한 장을 넘겨볼까요.

'장뤼크 프로망탈과 조엘 졸리베가 해골을 둘러싸고 벌어지는 괴상한 사건 속으로 당신을 초대합니다.' 라고 씌여져 있습니다.


그럼 우리 모두 그 초대에 응해볼까요.

책 속으로 풍덩 들어가봅니다.




 


해골들의 도시

오스탕드르

해골 1,275명

뼈 270,300개


여기서 아이들에게 설명을 해줍니다.

우리 몸은 212개의 뼈들로 이루어져 있다고.

계산기를 들고와

1,275*212=270,300 임을 눈으로 확인 시켜 줍니다.


 


어머나! 달이 빛나는 밤, 세탁소 아가씨가 빨래를 널다가 뼈를 도둑맞았다고 소리칩니다.

​(다른 해골들의 공포에 질린 표정을 보세요. 입모양과 몸짓으로 어찌 저리도 잘 표현하였을까요. 감탄합니다.)


 


 


공포에 질린 아가씨는 해골 탐정 셜록에게 자신이 본 괴물의 모습에 대해 이야기합니다.

(지금부터 뼈를 도둑맞은 인물들이 말하는 괴물의 모습에 대해 비교해보면서 그림을 본다면 더욱 재미있답니다. 다음 인물은 괴물을 어떻게 표현했을까요!

호기심을 가지고 뒷장을 넘겨봅니다.)

 


그 다음 괴물의 타켓은 정육점 주인 오스비프입니다.

 


오스비프는 신화속 케르베로스 같은 털복숭이 야수처럼 생겼다고 표현하네요.

 


접골사 오스뒤르는 신화 속 그리핀처럼 사자의 몸통에 독수리 머리가 달려 있었다고 하네요.

아~그 괴물은 어떤 존재인지 점점 궁금해집니다.

(아이들은 무서워하면서도 뒷장을 얼른 넘기려고 합니다.)


 

 


이렇게 뼈를 도둑맞은 인물들은 자기가 본 괴물의 모습을 셜록 탐정에게 말합니다.


 

 



셜록 탐정은 단서를 찾습니다!

어떤 단서냐구요.

괴물이 모두 다른 뼈를 훔쳐 간 것입니다.

현재 211개의 뼈를 훔쳤는데 이제 마지막으로 하나 남은 것이 '복사뼈'입니다.


그래서 자신의 복사뼈를 미끼로 덫을 놓습니다.

그리고는 범인을 잡았습니다.

과연 범인은!!!!!!!!!

그것은 책에 나와있답니다.

 


손에 땀에 쥐게 점점 미궁속으로 들어가는 듯하더니

의외의 괴물 모습에 빵 터졌습니다.


 


 


잠깐! 아직 끝나지 않았어요. 여기를 펼쳐보세요.


펼쳐봅니다.



알고보니 이 책은 새빨간 책이었습니다.

검은 표지 뒷면에는 해골뼈와 뼈의 명칭이!!!


아니 마지막까지 이런 재미를 또 제공해주네요.



 


아이들과 뼈맞추기 놀이를 해봅니다.


"복사뼈"

"여기"

"목뼈"

"여기"

"종아리뼈"

"으으으음 여기"




해골이라는 무서운 소재를 가지고 결코 무섭지 않은,

유쾌하고 재미나게 이야기를 아주 잘 만들었습니다.

아이들과 깔깔거리며 시간을 보냈네요.


 


 

.

 





 











*위 내용은 출판사로부터 책만 제공 받아 솔직한 감상평을 기록한 것입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