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한민국 입학사정관의 대학입시 합격비법 - 입학사정관이 알려주는 학생부, 자소서, 교과활동, 면접의 모든 것!
한기호 지음 / 팬덤북스 / 2021년 4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현 숭실대학교 입학사정관이신 한기호 선생님의 신작이 나왔습니다.

<대한민국 입학사정관의 대학입시 합격비법>입니다. 작가님의 세 번째이자 입시 도서로는 두 번째 책인데요, <나를 발견하는 자소서>보다 한층 더 발전하고 단단해지고 성숙해진 모습입니다. <자소서>가 자기소개서를 중점적으로 다뤘다면 이번은 수시, 특히나 학생부와 면접에 관한부분을 집중적으로 다뤘습니다.

사실 저는 입시의 'ㅇ'자도 모르는 사람이라, 책이 많이 어려우면 어쩌나 걱정했는데 괜한 기우였습니다. 간결하고 재미난 문체로 딱딱하게 느껴질 수도 있는 부분을 너무나 부드럽게 잘 설명해주세요. 문학박사님답게 문장이 깔끔하고 정확해서 읽는 내내 편했습니다.

이 책은 면접 방법, 고등학교 때 준비해야 할 것들, 자소서 잘 쓰는 방법, 학교생활기록부 관리하는 방법 등 입시에 관한 거의 모든 것을 엑기스만 축약해서 담고 있습니다. 그야말로 '꿀팁' 모음집인데요. 자기소개서를 아직 써보지 않은 저도 책을 읽고 당장에 척척 자소서를 만들어낼 수 있을 것 같은 생각이 들었어요. 또 면접도 누구보다 당당하게 볼 것 같은 자신감이 솟아나는 걸 느꼈습니다.

대학 입시뿐 아니라 취업에도 활용할 수 있는 유용한 정보가 많아서 흥미로웠습니다. 작가님이 학생만을 위해 쓴 게 아닌 것 같았어요. 학부모가 학생을 위해 준비해야 할 사항들도 아주 자세하게 적혀 있어 학부모 분들에게도 꼭 추천하고 싶고요. 저자의 독자를 향한 진심 어린 조언이 가슴 깊이 와닿는 책이었습니다. 근래 읽은 책 가운데 가장 인상 깊었던 것 같아요.

다 읽고 난 뒤에 제 삶을 반추하게 되더군요. 내가 고등학생 때 이 책을 읽었다면 삶이 조금 달라졌을까... 많은 생각을 하게 되었습니다.

작가님은 절대 합격만을 강조하지 않습니다. 학생들이 자신의 진로를 탐색하고 길을 설계하고 점검하고 끊임없이 스스로 질문하게 하는 방법을 제시하고 안내하고 이끌어줍니다. 정말 한기호 선생님은 이 시대의 진정한 스승이 아닌가 싶습니다.

이 책은 대학을 준비하는 사람, 대학에 관심이 있는 사람, 편입을 생각하는 사람, 자녀를 둔 학부모, 직장인, 남녀노소 모든 사람을 위한 책입니다. 대학을 염두에 두지 않더라도 충분히 흥미진진하게 읽을 수 있습니다.

강력 추천합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