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 그릇 뚝딱! 골고루 아이 밥상
최상희 지음 / 나무수 / 2017년 12월
평점 :
절판


 [ 한 그릇 뚝딱! 골고루 아이밥상 ]
매일 먹는 밥과 반찬에 지루해질 때쯤..
뭔가 새로운 것! 맛있는 것! 먹고 싶을 때!
주문 음식에도 지겨워질 때쯤!
오늘 뭐 먹지? 하고 누구나 한번 고민에 빠지게 되죠~

그럴 때 필요한 건 쉽게 따라 해 볼 만한 기특한 요리책 한 권이면 만사 오케이!!!!
제가 최근에 접하게 된 [한 그릇 뚝딱! 골고루 아이밥상] 책은 유능한 셰프를
과외 선생님으로 모셔 온 듯한 느낌이 드는 책이었습니다^^

전문 요리책들의 고급 표지가 아닌 일상에서 편하게 접할 수 있는 이웃 같은 느낌의 표지가 친밀감을 느끼게 하는 <골고루 아이밥상> 책은 파워블로그 금별맘님이 일상에서 직접 만들고 포스팅했던 요리들이 실려있어 더욱 친숙하게 다가오는 책입니다.


손님맞이 음식으로 거뜬한 일품요리  로스트치킨 / 쭈꾸미파스타

 이야~ 이건 레스토랑에서나 사 먹을 수 있는 메뉴들인데!!! 집에서 가능하다니요!
로스트치킨은 그럴싸한 손님맞이 일품요리!!!
해산물 손질이 어렵고 면삶기 맞추기 어려운 쭈꾸미파스타도 레스토랑급 요리!!!
이런 요리들이 [한 그릇 뚝딱! 골고루 아이밥상] 가득 실려있어서 특별하게 요리를 대접하고 싶을 때 레시피를 보고 따라 만들면 배달요리 시킬 일이 없을 것 같아요^^


입맛 없는 아이들을 사로잡을 떠먹는 피자 / 팬케이크핫도그
아이밥상이라는 책의 제목처럼 아이들이 좋아할 만한 메뉴들이 많이 실려있는데
그중에서 떠먹는 피자와 팬케이크핫도그는 밥 먹기 싫어하는 아이들에게 든든한 한끼로~!!!
사실 제가 더 좋아하는 메뉴들이랍니다~ㅎㅎ 꼭 만들어봐야겠어요^^


꼭 한번 도전해 보고 싶은 밀푀유나베

 최근 여러 프로에서 밀푀유나베~밀푀유나베~ 해서 꼭 한번 도전해보고 싶었던 메뉴인데~
감사하게도 [한 그릇 뚝딱! 골고루 아이밥상]에 레시피가 포함이 되어있었어요.ㅎㅎ
이건 간단하지만 육수와 재료 손질이 중요한 요리로 비주얼도 맛도 최고라죠!
한껏 요리 솜씨 한번 뽐내고 싶을 때 딱 좋은 메뉴인 것 같아요.ㅎㅎ
꼭 한번 기회를 잡아서 도전해볼 거예요~꼬옥~^^

맛있고 간단한 가정식 밑반찬 마른새우볶음 / 견과류잔멸치볶음 / 도토리묵무침

매일 먹는 밥이지만 밑반찬만 잘 만들어 놓아도 맛있게 한 끼 해결 가능하죠~
간단한 재료로 쉽게 만들 수 있는 반찬 종류도 많아서 반찬 고민될 때는 주저 없이 참고해야겠어요^^
위에 소개해드린 메뉴들 외에도 총 135가지의 메뉴들이 실려있어서 웬만한 요리는 이 책 한 권으로 해결이 될 것 같아요^^

 

부록으로 이 책에 실려있는 135가지의 메뉴를 활용한 한 달 식단도 실려있으니 활용하시면 매일 뭘 먹을까? 하는 걱정은 싹~ 사라질 것 같네요.ㅎㅎ

*맛있고 영양만점인 요리를 몇 가지 따라 해 보았답니다*

잔멸치표고버섯밥과 달걀말이밥에 도전!   쉽게 따라 할 수 있는 메뉴들이 많아서 다른 메뉴들도 열심히 따라 해보려고요~ᄒᄒ 잘 키운 요리책 한 권! 열 셰프 부럽지 않습니다~ㅎㅎㅎ


댓글(0) 먼댓글(0) 좋아요(1)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