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법의 손뜨개 인형 아미구루미 - lilleliis의 코바늘로 뜨는 동물과 사람 인형 15가지
Mari-liis Lille 지음, 최수이 옮김, 김윤정 감수 / 도림북스 / 2016년 12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손뜨개 인형을 만드시는 분들께 너무나 유명한
소피아 인형을 만드신 작가! 마리 릴리스의 책이 출간되었어요~^0^*

표지는 너무나 익숙한 소피아 인형과 소피아 남자친구로 유명한...;;
사실은 소피아의 남동생인 루디의 다정한 투샷으로 장식되어 있네요~+_+
손뜨개인형계의 유명인사들이죠~ㅎㅎ

해외 손뜨개작가 마리릴리스님의 유명 작품들이 실려있는 책으로
한국의 뜨개작가이신 쪼물딱 루씨님의 감수로 퀄리티 좋은 뜨개도서입니다~^^

 음악을 전공하신 작가님은 아이를 갖고 취미로 뜨개를 시작했고.. 이후 그 매력에 빠져~
일본의 아미구루미 기술과 유럽의 테디베어를 결합하여 작품을 만들었다고하네요.

 아미구루미는 일본에서 유래된 스타일로..
뜻은 코바늘이나 대바늘로 뜬 봉제인형을 말하는데... 원형을 결합하거나
방향을 돌리지 않고 나선형으로 쭈욱 뜨는 것이 특징인 인형이에요~

 작가의 이야기 와 간단히 아미구루미란 무엇인가 를 소개하고
뜨개작업에 필요한 손뜨개 기본기법 15가지의 동물과 사람인형 작 이 실려있어요~

 뜨개기법에는 아주 기초적인것 부터~

여러가지 팁들이 실려있는데...
그중에서도 가장 눈여겨 보셔야할것은!!
바로 줄이기 방법 입니다!!!
보통 줄이기를 하면 줄인 부분이 다른 코에 비해 굵게 표시가 나는데...
 표시가 나지 않게 보이지 않는 줄이기 기법이 나와 있으니 꼭 배워보시면 좋을것 같아요^^b

책속 작품들

 책속의 작품들은 인형의 부분컷과 서술형도안으로 되어 있어요.
나머지 작품들도 살짝 구경해볼가요~^^

 아이들을 위한 인형이라 그런지 모든 작품이 동글동글 귀여운 느낌이죠~^^
하나하나 애착인형으로 참 좋을것 같은 아이들이에요~

저도 작품들 중 한아이를 선택해서 만들어 보았어요^^

만들어보기

 제가 선택한 아이는 안아주고 싶은 베베 입니다~^^
요아이 출산선물로 많이 뜨시더라구요~ 그래서 저도 출산을 앞둔 지인에게 선물도 할겸해서
러블리한 색상으로 만들어 보았어요~~>_<b

간단한 기법이라 만들기 쉽고 동글동글한 인형느낌이 완성전부터
귀여워~귀여워~를 남발하게 한답니다~ㅎㅎ
원작과 저의 완성작 비교~흐믓하네요~ㅋ
원작과는 다른 색감을 선택해서 만들었는데도 사랑스러움은 크게 차이 안나죠~(우기기!!)ㅎㅎ

몸통가운데의 꽃장식은 원래 책에는 모자부분에 달려있는데
저는 몸통부분이 넘 허전한거 같아서 달아보았는데..잘 어울리네요.ㅎㅎ
꽃만드는것도 아주 쉬운 방법으로 실려있으니 장식할때 활용하시면 좋을것 같아요^^

 

 어릴때  꼭~~ 껴안고 자던 인형도 생각나고..
동심으로 돌아가 인형놀이도 해보고 싶었던 행복한 시간이였습니다.^^

 " 마법의 손뜨개 인형 - 아미구르미"

너무 복잡하지 않으면서 깜찍한 인형을 만들어 보고 싶으신 분~
아이들 애착인형을 떠주고 싶으신 분에게 좋은 선물이 될것 같은 책이예요.

 

 + 이 포스팅은 드림북스로부터 책을 제공받아 직접 만들어보고 작성하였습니다 +


댓글(2) 먼댓글(0) 좋아요(3)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
 
 
비로그인 2016-12-06 23:25   좋아요 0 | 댓글달기 | URL
으아, 정말 귀여워요.

앨리스 2018-01-18 03:13   좋아요 0 | URL
ㅎㅎ 책속 인형이 전부다 귀엽더라구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