쪼물딱 루씨의 손뜨개 소품 - 뜨개질이 즐거워지는 기초 코바늘 모티브 My Favorite Things
김윤정 지음 / 나무수 / 2019년 10월
평점 :
절판


 

부쩍 쌀쌀한 기온이 어느덧 차 한잔과 책한권이 일상과 어울리는 계절이네요.

또한 쌀쌀할때 한땀한땀 뜨개질 하는 재미도 늘어가지요^^

오랫만에 뜨개거리 꺼내서 예쁜 소품을 떠보려고 하는데

예쁜 소품들이 가득한 코바늘 손뜨개 책을 만났어요.

 

표지 때깔부터 너무 깔끔하고 예쁘네요.

마치 잡지 표지를 보는듯한 세련되고 민트와 오렌지 컬러의 스타일리시함은

기존의 뜨개 책 표지에서 볼 수 없는 색다른 디자인이라 눈에 확~틔었어요.

최근 [나무수] 출판사의 책이 이런 콘셉트 시리즈로 나오는데 기획하신 분 짱입니다.

 

 

뜨개 책이 맞는 거야 하며 펼쳐보았어요.

예쁘게 찍힌 뜨개 소품들의 콘셉트 사진을 보니 뜨개 책이 맞긴 맞군요~ㅎㅎ

이 책은 손뜨개 작가님으로 유명한 쪼물딱 루씨님의 신간이에요.

벌써 여러권의 뜨개 책도 내고, 출강도 하고, 여러 활동으로 sns에서도 활발하게 활동하시는 분이시죠. 저도 블로그 이웃으로 자주 소식을 접하고 있답니다.

책의 작품을 둘러보았는데요. 가장 기본적인 모티브부터

일반적인 사각 모티브에 다양한 패턴을 넣은 모던한 패턴 모티브

하트, 별, 다이아몬드 모양을 넣어 귀엽게 응용할 수 있는 모양 모티브들도 있어요.

과일을 주제로 한 모티브들도 여러 가지 있는데 입체적인 과일부터 단면 과일까지!

오호~입체 과일은 칫솔이나 막대에 끼워 병솔처럼 사용할 수 있는 굿 아이디어 아이템~^^

단면과 일은 컵 받침이나 수세미 등 다양하게 사용할 수 있어 많이 떠볼 것 같아요.

귀여운 모양과 예쁜 색 배색으로 만들어진 욕실용품은 집들이 선물로 떠도 훌륭한 아이템들이네요.

기회 되면 세트로 만들어서 선물해봐야겠어요.

그리고 다양한 액세서리들로 활용 가능한 아이템들~

아기자기하고 귀여워서 아이들에게 떠줘도 좋아할 거예요.

최신 아이템 아이팟 케이스도 있고 아가들을 위한 뜨개 모빌까지

갖가지 모티브가 다양한 아이템들로 응용되어 실려있어요.

핼러윈데이와 메리크리스마스 작품은

스페셜데이를 위한 아이템들이에요. 이런 콘셉트 뜨개도 재미있죠~

작품을 둘러보면서 눈에 띄는 몇 가지 작품들만 보여드렸는데

이외에도 예쁘고 다양한 모티브들이 생활에 활용 가능한 아이템으로 소개되어 있으니

더 궁금하신 분은 [쪼물딱 루씨의 손뜨개 소품] 책을 직접 만나보시길 바랍니다~ㅎㅎ

그리고 이 책에서 사용된 뜨개 재료와 도구들도 자세히 설명이 되어있고요.

 

코바늘 손뜨개가 처음인 분들도 쉽게 배울 수 있게

사용된 뜨개 기호 설명과 기본 뜨개 법도 빼놓지 않고 실려있어요.

기본적인 뜨개 법뿐 아니라 연결법, 마무리 방법, 도안 보는 법... 등등 과정 컷으로 세심하게 설명되었으니

차분히 따라 하시면 충분히 독학으로 만들 수 있게 잘 되어있네요.

마지막으로 도안 부분을 살펴보았어요.

뜨개 과정 설명은 간략하게 설명되어 있지만, 어렵지 않은 모티브들이라

초보자들도 뜨개기호 설명을 본 후에는 그림 도안만으로도 충분히 뜰 수 있을 거예요.

책을 다 둘러보았으니 저도 작품 하나를 따라서 만들어 보았어요.

그냥 평범한 사각 모티브는 작가님의 팁으로 예쁘고 입체적인 피라미드로 완성!!

그냥 세워놓아도~ 달랑달랑 걸어놓아도 이쁠 것 같죠~ㅎㅎ

누구나 쉽고 예쁘게 완성할 수 있는 모티브들이 가득한

[쪼물딱 루씨의 손뜨개 소품]

일상생활에 활용 가능한 생활용품부터 최신 유행 아이템까지~!

기초 뜨개법만 알아도 근사하게 떠볼 수 있는 활용 만점인 뜨개책이네요.

이 책의 다양한 모티브들은 일반 뜨개실이나 수세미실등 뜨개실 소재에 따라서

인테리어 용품이 될 수도 수세미가 될 수도 있는 활용도 만점인 아이템들이라서

실용뜨개를 좋아하시는 분들에게는 꼭 추천하고 싶어요.^^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