판다언니의 기초 자수 수업 - 친절한 제주 언니의 귀여운 프랑스 자수와 소품
박준영(판다언니) 지음 / 나무수 / 2018년 9월
평점 :
품절


안녕하세요~ 너무 귀엽고 깜찍한 자수 기본서가 나와서 소개합니다^^
판다언니의 기초 자수 수업

여러 핸드메이드 전시회에서 접한 자수 작품들에 반해 늘 관심과 애정을 가지고 있는 자수!
아직 정식으로 배워보지는 못했지만.. 언젠가는 제대로 배울 수 있을거야하면서
예쁜 자수책들을 조금씩 따라해보고 있는데요.

처음 시작하시는 분들께 도움이 많이 되실것 같아서 최근에 알게된 자수 기초책을 소개합니다.

<판다언니의 기초 자수 수업>은 저처럼 자수를 처음시작하는 분들을 기준으로 만드신 책이라고 하네요.
원래 처음이 어렵지 익숙해지면 금방이자나요~ 그래서 독학으로 취미를 시작할때
기본서가 참 중요한것 같아요. 그런면에서 판다언니의 기초자수 수업은 적절한 책인듯합니다.

<목차>
자수부터 소품까지 하루에 완성하는 간단한 하루 자수
어디에나 잘 어울리는  매일 생활 자수

하루만에 완성할 수 있는 간단한 자수부터 배울수 있으니
처음으로 시작하는 분들에게는 지루하지 않게 익힐 수 있는 기회일듯해요.

프랑스자수의 기초책으로 도구와 재료설명도 되어있네요.
자수틀과 원단, 실과 바늘만 있으면 되는줄 알았는데  그외에도 비즈, 펜, 먹지등
다양한 재료들이 사용되는군요.

기초적으로 알아야할 매듭법부터 하나하나 사진으로 잘 설명해주고 있어서
바느질을 못하는 사람들에게도 쉽게 할수 있게 되어있어요,
실을 꿰는 방법부터 27가지의 스티치, 일러스트 자수 52종이 가득한 알찬 자수책이네요.

맘에 드는 자수 작품들을 몇컷 찍어보았어요.
기본기만 익혀도 이런 자수를 할수 있다니 너무 탐나는 손기술이지 않나요~ㅎㅎ

프랑스 자수하면 저한테는 제일 먼저 작은 손거울과 핀쿠션이 떠오르는데
역시 이책에도 실려있네요. 너무 앙증앙증 귀엽고 여성스러운 작품이죠~^^

꽃자수는 언제나 봐도 우아함의 극치입니다.
제가 이런 꽃자수에 반해서 저도 배워야겠다는 맘이 들었다죠~~ㅎㅎ
작품만 보아도 힐링이 되네요^^

최근 몇년간 유행중인 해초바구니와 비치백~ 여기에도 포인트 자수가 들어가니
패셔너블한 소품으로 업그레이드도 되고~ 너무 멋지네요.

큰 자수가 어렵다면 요런 아기자기 작은 자수들로 포인트를 주어도 참 예쁘네요.

책 맨뒤편에 52종의 일러스트 자수 전체가 도안 부록으로 담겨있어
먹지하나 놓고 그대로 옮겨 그린후 한땀한땀 따라 수를 놓다보면 나도모르게 훌륭한 작품하나 뚝딱!!!

초보도 걱정없이 따라할 수 있는 프랑스 자수!
전과정이 사진으로 되어있고 기본스티치는 물론 자수 놓는 과정과 소품만드는 방법까지
모두 상세하게 실려있으니 어렵지 않게 따라할 수 있어요.

처음 자수를 시작하신다면
판다언니의 기초 자수 수업 책으로 시작해 보시는건 어떨까요~^^


댓글(0) 먼댓글(0) 좋아요(1)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