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EW 재미있는 물리여행 - 정식 한국어판
루이스 캐럴 엡스타인 지음, 강남화 옮김 / 꿈결 / 2017년 7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과학고, 영재고 학생들이 제본해서 읽어온 해적판 베스트셀러라고 하네요~

이번에 한국어판으로 정식 계약이 되어서 나오게 되었어요!!^^
남편도 기계공학도이고, 초등학교 5학년인 아들도 꿈이 물리에 특히 관심이 많아서
어떤 내용이 담겨있을런지 기대되고~ 꼭 보고 싶은 책이었습니다~

이론을 이론으로만 이해하는 것이 아니라 실생활과 다양한 실제 분야에서 적용하여 생각해 볼 수 있는 신선한 문제들로 가득하더라고요~

360페이지가 넘는 두꺼운 책이지만, 하나 하나 주옥같은 생각을 해 볼 수 있는 물리의 각 분야에 대한 문제들이 재미있게 펼쳐집니다~

생각의 오류를 깨뜨리는 328가지의 흥미 진진한 물리 질문들로 가득 차 있답니다~

엄마인 제가 읽어주면서 문제를 내면
아빠와 아들이 맞춰보는 우리집 퀴즈대회를 열었는데
재미있더라고요^^

아빠가 자세히 설명해주기도 하고, 아들이 맞추기도 하고요~
제가 정답을 읽어주면 듣기도 하고요~

가족이 모여 앉아서 물리에 관한 이야기를 나눠볼 수 있었어요~

과학적으로 기본 이론을 잘 알아두는 것도 중요하지만,
그 이론들이 어떻게 실제 현상으로 일어나고 적용되는지 살펴보고 생각할 수 있는 멋진 책입니다

초등 고학년부터 성인까지~ 물리를 사랑하고 물리에 호기심이 있는 모든 분들에게 추천하고 싶네요~

소장가치가 있는, 두고두고 볼 수 있는 보석같은 책입니다^^

과학자가 꿈인 아들에게 물리의 기초 이론을 알려주고 과학적 생각, 흥미를 주는 책이었습니다~

감사합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