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어 공주를 만난 소년 한울림 그림책 컬렉션 30
나탈리 민 글.그림, 바람숲아이 옮김 / 한울림어린이(한울림) / 2017년 5월
평점 :
절판


[한울림어린이] 인어공주를 만난 소년 - 을 만나봤어요

소년과 인어공주에게 어떤 이야기가 펼치질지 궁금했습니다

표지에서부터 느껴지는 서정적인 느낌이 좋았어요~

인어공주와 소년의 슬며시 미소 지어진 얼굴표정을 보니~
푸른 바닷속이 포근한 느낌까지 주더라고요~

바위사이에 기운없이 있던 인어를 발견한 소년과 둘 사이의 우정에 관한 책입니다

인간세계와 바다속 세계에 사는 둘은 처음에는 낯설었지만~
서로를 이해하게 되고 다양한 대화를 나누면서 우정을 키워나가요~

소년이 아빠에게 인어의 존재에 대해 물었을 때 아빠는 인어는 목소리로 사람을 홀리는 경계해야 할 존재라는 것을 말해줍니다
가까이 하지말라고 하면서요

하지만 소년은 인어공주가 그런 나쁜 마음씨가 아니라는 것을 믿었어요~

둘은 그렇게 계속 우정을 키워나가고

그렇게 우정을 쌓는 사이에 지쳐서 떠나지 못했던 인어공주의 기력이 회복되어서 다시 바닷속으로 떠날 수 있게 되었어요~

인어공주는 소년을 데리고 함께 바닷속으로 가게 되었는데
이 부분에서는 저는 내심, 인어공주가 다시 돌려보내주지 않는거 아닌가? 하는 의심을 하게 되더라고요

마지막에 결국 인어공주는 바다속으로, 소년은 다시 집으로 무사히 돌아온답니다

잠시나마 인어공주를 의심했던 어른의 때묻은 제 마음이 미안했네요~

포근함을 주는 멋진 그림이 따뜻한~
믿음과 우정에 대해서 생각해볼 수 있는 책이었습니다

감사합니다~ ^^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