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물아, 흘러 흘러 어디로 가니? - 강에서 배우는 문명과 역사 지식은 내 친구 14
신현수 지음, 심가인 그림 / 논장 / 2017년 4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논장] 강물아, 흘러 흘러 어디로 가니? - 를 만나봤어요

받자마자 펼쳐봤는데요~
첫느낌에 오~ 이 책 참 괜찮은데? 좋은데? 라는 생각이 들었답니다

딱딱하고 재미없을 수 있는 내용을, 다양한 관점에서 재미나게 짚어주면서 여러가지 정보를 주는 책이더라고요

강에서 배우는 문명과 역사라는 제목에 딱 맞는 책이었어요~

저희집 12살 아들이 집중해서 읽었답니다
아이가 다 읽고나서 함께 이야기를 나눠봤는데요,

고대 사람들은 강물을 어떻게 사용했는지, 강물로 인해 문제가 일어났던 나라에 대해서도 알아보고요

강에 관련되어있는 관광지도 알려주고 우리나라 강에 대한 내용도 읽어볼 수 있어서 흥미로웠다고 합니다

러시아에 있는 예니세이 강은 겨울이면 얼음 강으로 변해서 얼음수영을 할 수 있고,
세계 3대 폭포로 꼽히는 빅토리아 폭포에 관한 부분도 재미있게 읽었나봐요

수돗물이 어떻게 나오게 되는지도 알려주고 물에 대한 재미있는 시설에 대한 내용도 좋았다고 해요

아이에게 종합평을 해달라고 했더니~
강물에 대해서 많은 것을 알게 되었고 무척 재미있었다고 합니다

강에 대한 다양한 문명과 역사 지식도 얻으면서 재미까지 있었다고하니, 엄마입장에서도 다른 책을 더 보여주고 싶더라고요~

이 책은 논장출판사의 지식은 내친구 - 14번째 책이에요
1부터 13까지 어떤 책이 있는지 뒷편에 안내가 되어 있는데 눈여겨서 보게 되었네요

나머지 시리즈도 아이와 함께 읽어봐야할 것 같아요^^

그리고 책의 종이 질이 탄탄해서 넘길 때 보들보들 기분이 좋아요~
종이 질이 좋은데다가 올 컬러로 되어 있어서 다양한 그림과 지도, 삽화보는 재미에 읽는 재미가 더욱 더해지는 것 같아요~
정말 그림이 깨알같이 볼 거리가 풍부해요^^

좋은 책 만나보게 해주셔서 감사합니다^^

논장 출판사 책은 믿고 볼 수 있는 것 같아요~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