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류의 집 - 동굴에서 초고층 빌딩까지
카테리나 라차리 지음, 실비아 마우리 그림, 김현주 옮김 / 그린북 / 2016년 12월
평점 :
품절



[그린북] 동굴에서 초고층 빌딩까지 인류의 집 - 을 만나봤어요

표지부터 시선을 끄는 책이에요, 다양한 집들이 나와있고 건축에 대해서 집을 어떻게 짓는지 궁금한 우리 아이들에게 도움이 될 것 같은 책입니다

선사시대부터 현대까지의 문명의 변화르 한눈에 알아보게끔 표시해놓은 페이지 시작으로 책을 읽을 수 있네요

 

 

 



중간중간 아이들의 호기심을 불러일으키는 재미있는 책이 구성이 마음에 듭니다.
접혀있는 부분을 펼치면, 구체적으로 내용을 살펴볼 수 있어요
우리가 살고 있는 이 시대에서 건축이라는 부분을 보다 구체적으로 살펴볼 수 있는 내용이 제가 읽어도 도움이 되네요

저희집 아이들이 막연히 어른이 되면 집을 짓고 싶다는 생각을 가지고 있었는데
이 책을 통해서 건축의 역사와 구체적인 정보와 지식들을 얻을 수 있었어요

건축물과 집에 관심이 많은 아이들이 보면 참 좋을 것 같은 책이에요
귀여운 그림과, 지루하지 않은 구성으로 관심없는 아이들도 재미있게 읽을 수 있을 것 같고요~  


집안을 옅보는 듯한 이런 구성이 좋네요

한 페이지에서 넘어가지 않고 꼼꼼하게 사람들이 건축물 안 에서 무엇을 하고 있는지 살펴보는 재미도 있어요

모든 것이 그림으로 표현되어 있기떄문에, 이 책을 읽고 더 궁금한 건축물은 인터넷으로 찾아서 실제의 모습을 살펴보는 것도 좋을 것 같네요~


 

 

 

 



맨 마지막 페이지에는, 우리가 바로 멋진 건축가예요! 라는 부분이 나오네요
책을 읽고 독후활동으로 연결시켜보면 뜻깊을 것 같아요
지구환경을 생각하는 생태적인 주택과 도시에 대한 설명도 나오는데, 환경오염이 심각한 요즘 꼭 필요한 내용이라고 생각합니다.

겨울방학에 내가 마치 건축가가 된 것처럼 꿈꾸는 집을 그려보는 것도 좋은 활동이 될 것 같네요

감사합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1)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