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고수준 수학 심화 4-1 (2016년) - 상위권 실력 완성 심화 문제 해결서 초등 최고수준 수학 (2016년)
최용준.영재수학연구회 지음 / 천재교육 / 2015년 10월
평점 :
구판절판


 상위권 실력 완성 [최고 수준 수학] 4학년 1학기 문제집을 만나봤어요~

 

 

쌍둥이 문제 및 경시대회 기출문제를 추가 제공한다고 안내되어 있어요

간단하게 QR코드로 다운 가능하다고 하니 이용해보면 도움 될 것 같아요~

 

문제집 디자인이 깔끔하고 클래식한 게 문제풀이에 집중할 수 있을 것 같아요

만화가 너무 많거나, 컬러풀하면 정신 사나운 감이 있더라고요

 

 

 

[꼼꼼풀이집]

정답과 풀이, 따로 깔끔하게 분리가 되어서 옆에 놓고 편리하게 볼 수 있습니다

작은 배려가 큰 편리함을 주네요~

 

 

 

 

 

 

[최고 수준 수학]의 구성과 특징 살펴볼게요

 

1. 개념확인하기

빈칸을 채우면서 기본 개념과 활용된 개념을 정리하고요

개념활용이 된 문제를 풀어보면서 기본 실력을 확인할 수 있어요

 

2. 유형 탐구하기

시험에 자주 출제되는 문제 유형을 뽑아 풀어 본 후 유사문제로 유형을 탐구하네요

이 문제들을 익히면 학교 시험에 완벽 대비할 수 있다고 해요~

 

3. 실력 키우기

심화유형의 문제, 통합교과 문제, 실생활 문제를 풀어보며 실력을 키울 수 있어요

교내 경시대회까지 충분히 대비할 수 있어요

 

4. 최고수준 문제

교내외 경시대회에 출제되는 높은 수준의 문제들을 선별하여 수록했어요

말 그대로 "최고 수준"이 되도록 공부해 볼 수 있는 문제들~

 

꼼꼼풀이집, 스피드 정답표

스피드정답표로 빠르게 정답을 확인하고 꼼꼼 풀이집으로 자세한 풀이를 볼 수 있어요

다양한 방법으로 문제를 바라 볼 수 있는 힘을 키우도록 도와줍니다~

 

 



 

 

 

 

예비 4학년, 이렇게 세 가지 준비해봤습니다

 

수학교과서, 우등생전과, 최고수준수학

 

 

 

 

 

 

 

우선 교과서 살펴봤어요

1단원 [큰 수] 교과서에 실린 사진이 큼지막하니 시원하네요~~~~

축구경기 모습인데 오늘의 입장객 38600명~

이제 3학년 때 배웠던 것보다 더 큰 수에 대해서 배우게 되네요

 

 

다음 장을 넘겨보니 지도가 나오고

각 나라별 인구소개가 되어 있어요~ 

 

  

 

 

 

 

 

 

 

 

[우등생 전과] 에서 같은 부분 살펴봤습니다

교과서의 내용이 그대로 실려있으면서 부연설명이 아주 잘 되어 있어요

 

1단원의 학습목표, 스토리텔링, 단원배경지식

 

자세한 설명으로 골고루 학습이 되네요~

 

  

 

​ 

 






 

 

이제 [최고 수준 수학] 문제집을 펼쳐봤습니다

 

단원의 흐름과, 다음에 배울 5학년 1학기 약수와 배수에 대해서도 안내를 해주네요,

앞으로의 큰 그림도 그려볼 수 있는 것 같아서 마음에 드는 부분이에요

 

[꼭 알아야 할 대표 유형]

- 몇 배인지 구하는 문제

- 돈의 합계를 구하는 문제

- 통합교과 유형 문제

- 숫자 카드로 가장 작은 수를 만드는 문제

- 뛰어 세기를 이용하여 수를 구하는 문제

- 수의 크기를 비교하는 문제

  

 

 

 

 

 

1단계, [개념확인하기]

풀어보고 채점했어요,

아주 기본적인 부분에서 괜히 실수할 때가 있더라고요

풀면서 제대로 집중하지 않았는 모양이에요~

 

다시 천사의 마음으로 알려주고~

이어서 계속 풀어봤어요

 

 
 

 

스피드 정답표 부분인데요,

채점하기 쉽도록 정답을 빨리 찾아 볼 수 있게 되어 있어요

뒷부분으로 넘어가면 꼼꼼 풀이집이 있는데 자세한 설명이 나옵니다~

 

채점은 빠르고 쉽게!!

궁금한 문제는 따로 상세설명을 살펴보면 되겠어요!

​ 

 

 

 

 

 

 

2단계 [유형탐구하기]

유형에 대한 안내와 예시 문제가 나와있어요



 

 

 

 

3단계 [실력 키우기]

4단계 [최고수준 문제]

 

실생활 문제, 경시유형문제, 통합교과문제

따로 표시가 되어 있어서 문제의 유형에 대해서 파악할 수가 있어요

 

기초부터 최고수준의 문제까지 단계적으로 풀어볼 수 있어서 좋네요

차근히 교내외 경시대회까지 대비할 수 있을 것 같아요

 

  

  

 

 

 

 

 

 

단원의 마지막 부분에는 [최고 수준 생각하기] 라고 상식적인 부분이 나오네요

흥미로운 이야기로 알아두면 도움이 되겠어요

 

 

 

 

 

아직은 봄방학 기간이라 간단하게 예습해봤고요~

 

앞으로 4학년 1학기 내내 심화문제를 풀어보는데 잘 활용이 될 것 같아요~

 

좀 더 수준있는, 생각하는 힘을 길러주는 문제들로 구성이 되어 있어서 마음에 들었어요

 

평소에 [최고수준 수학] 문제집이 궁금했는데 좋은 기회로 인해 만나보게 되어 감사합니다~

 

 

 

 

 

[저는 본 포스팅을 작성함에 있어 천재교육으로부터 해당 교재를 무료로 제공받아 작성하였습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1)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