맨손의 꿈이 가장 뜨겁다 - 단칸방 문제아에서 인권변호사가 된 구본석의 꿈과 도전, 그리고 응원
구본석 지음 / 문예춘추사 / 2021년 11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출판사로부터 책을 제공 받았습니다^^
중3 아들이 직접 작성한 서평입니다~
-------
“맨손의 꿈이 가장 뜨겁다” 는 여느 공부 전략 책자가 아니다. 비교적 최근의 사회를 다루고 있으며, 공부만이 아닌 삶에 대한 깊은 조언을 내어준다.

그렇잖아도 공부 문제와 삶의 목적과 관련된 이유로 마음이 심란했던 나에게 이 책은 가뭄 중의 단 비와도 같았다.

저자의 고난 가득한 삶을 엿보고 웃음과 감격이 멈추질 않았고, 저자만의 진심 가득한 공부 비법과 인생 설계 방법을 통해, 앞으로의 인생과 지금의 문제에 대한 생각을 정리하는 것을 도와주었다.

특히 희망을 가지고 일단 부딪혀보라는 부분이 인상적이었는데, 항상 제대로 시도해보지도 않고서 나온 결과를 애써 합리화하여, 마치 원래부터 그랬을 거라는 것처럼 감싸는 나의 태도에 반성하는 시간을 가졌다.

또한 “멀티태스킹 보다는 노이즈캔슬링” 이라는 저자의 말을 알려주고 싶다. 중요한 일에는 모든 일을 제쳐두고 그 일과 자신에게 몰두하라는 뜻인데, 항상 바쁜 듯이 움직이며 정작 자신에게 사용하는 시간은 적은 나는 삶에 관해 되돌아보게 되었다.

이 책은 남녀노소 불문하고 읽어도 좋으나, 특히 나와 같이 고등학교 입시 문제와 가까워지는 미래 때문에 힘들어하는 중학교 3학년들에게 더욱 마음에 닿는 따스한 조언을 해주기에 추천해주고 싶다.

주변에 나 같은 문제를 품고 있는 사람이 있다면 당당히 권하고 싶다. 고민하지 말고, 이 책을 읽어보라고.

#구본석 #맨손의꿈이가장뜨겁다 #문예춘추사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