레몬첼로 도서관 : 최첨단 논픽션 게임 레이스 마스터피스 시리즈 (사파리) 12
크리스 그라번스타인 지음, 정회성 옮김 / 사파리 / 2021년 5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출판사로부터 도서 협찬을 받았고 본인의 주관적인 견해에 의하여 작성함]

 

아이가 무척 좋아하는 시리즈입니다^^

 

레몬첼로 도서관 탈출게임을 시작으로, 도서관 올림픽, 그리고 드디어 3권 최첨단 논픽션 게임 레이스를 만나보게 되었어요~

 

"쓰러지느냐 쓰러지지 않느냐가 중요한 게 아니다. 쓰러졌을 때 다시 일어서는 것이 중요하다."책의 맨 앞부분에 적혀있는 이 문구가 제 마음에도 깊은 울림을 주네요

요즘 힘든 일이 많았는데, 저에게도 아이에게도 다시금 일어설 수 있는 용기를 주는 문구라서 읽으면서 기운을 내보는 계기가 되었어요~

맨 뒷부분 작가의 말에서도 회복탄력성에 대한 이야기 나옵니다.

작가님도 2년 동안 집필했던 책을 없애버릴뻔 했다고 하네요, 역시 포기하지 않는 사람에게 길은 열리는 듯 합니다!

 

아래 내용은, 아이가 재미나게 읽고 직접 쓴 감상문 내용입니다!

 

 

레몬첼로 시리즈, 내가 정말 재미있게 읽었던 시리즈 중 하나. 최근에도 1,2권을 다시금 꺼내 들어 곱씹으며 다음 내용을 상상하곤 했다. 처음 내가 이 책의 발간 소식을 들었을 때의 반응은 조금 아이러니 했다.

“이 시리즈가 3편이 나올 만한 책인가?” 에 대하여 고민하던 와중 책이 도착했고, 난 바로 책을 펴 내용이 전편과 어떻게 이어지는지 확인했다.

 

내용은 아주 훌륭했다. 레몬첼로와 그의 어린 이사회 친구들이 다시 황홀한 게임을 하며 전작보다 어렵고 독창적인 퍼즐을 소개했다.

특히 제목에 논픽션이 들어가 있어 조금 지루할 것이라 생각했지만, 내가 생각했던 논픽션 과는 다른 뜻으로 이용되어 놀랐다.

이번 레몬첼로 책의 주제는 “진실” 이다.

우리 주변의 몇몇 학생들이 강제로 쥐어진 생물학 책을 보며 한숨을 내쉬는 논픽션이 아닌, 환상이 들어가지 않은 순수한 진실 말이다.

책은 계속 전설, 판타지, 소문이 아닌 진실을 위해 내용이 돌아가며, 결말에 다다를 때쯤 레몬첼로가 Truth(진실) 을 상징하는 T 가 새겨진 히어로 복장을 입으며 나에게 웃음을 선사해주었다.

책의 내용 중 크링글 형제는 악역이다. 그들은 책의 시작부터 끝까지 거짓을 상징하는 60대의 신사들이다. 내용 중 꼰대 라는 말이 들어가 있어 옮김이의 재치에 한번 웃기도 했지만, 사회의 부정부패를 알리는 것 같다는 생각도 들어 조금 슬프다는 느낌도 들었다.

특히나 작중 여론이 전부 거짓을 믿고 진실을 내치는 부분을 읽을 때는 정말 우울해졌다.

지금도 이 세상은 대중들이 소문을 퍼트리며 실제로도 거짓된 여론으로 인해 인생을 망친 사람도 찾아볼 수 있다. 작가의 의도를 이해하며 조금 더 재미있게 책을 즐긴 것 같다.

 

칭찬할 수밖에 없는 책이다. 어린이뿐만 아니라 청소년들과 성인들이 읽어도 손색없는 소설이다. 시리즈가 더 나올 것이라 예상하지도 못한 내 인생 소설의 후속편이 나와 너무 기쁘다. 내심 카일 킬리와 레몬첼로의 다음 모험을 기대해본다.

 

 

#레몬첼로도서관 #최첨단논픽션게임레이스 #회복탄력성 #청소년문고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