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리 집은 식물원 - 내 손으로 키우는 반려 식물 지식의 힘 11
정재경 지음, 장경혜 그림 / 위즈덤하우스 / 2021년 4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출판사로부터 도서 협찬을 받았고 본인의 주관적인 견해에 의하여 작성함]

선물 받은 구아바 나무를 시작으로 자그마한 화분이 3개가 되었어요~ 저도 아이들도 쑥쑥 자라나는 식물이 신기하면서도 조심스러워서 식물에 대한 이해와 공부가 필요하던 시점에 참 좋은 책을 만나게 되었습니다.

 

식물을 어떻게 관리하는지 모르는 우리 가족, 몸과 마음과 생각을 모두 건강하게 만들어주는 식물 키우기를 위해 책을 보고 실천해보기로 했습니다^^

아이의 눈높이에서 알기 쉽도록 설명되어 있어서 아이와 함께 식물 키우는 데 길잡이가 될 수 있는 책이예요

저도 책을 보고 식물의 뿌리보다는 잎에 물을 자주 분무해주는 것이 좋다는 것을 깨달았네요~

식물이 죽는 이유가 뿌리가 과습으로 썪어서 그런 경우가 많다고 합니다. 우리집 식물들에게 알맞은 물주기 방법으로 일주일에 한 번 정도면 적당하다는 것을 알게 되었어요, 책을 본 이후로는 잎에도 분무기로 물을 충분히 주고 있고 식물들이 더 싱그러워진 느낌입니다

책에서 식물을 물 꽂이 하는 방법에 대해서도 그림으로 알려주고 있는데요,

저희집에는 몬스테라가 있어서 물꽂이 해주었는데 잘 자라고 있답니다!

 

딸아이의 학교에서도 1인 1식물 키우기를 하는데, 나팔꽃을 키운다고 하네요

자신의 생일날 심었기때문에 식물이름이 '생일'이라고 합니다.

키우는 식물에게 이름을 지어주고 정성껏 가꾸면 아이에게 심리적으로도 참 좋을 것 같아요

식물에 대한 애정으로 나팔꽃도 무럭무럭 자랐으면 하는 바람입니다

책의 저자님처럼 집안을 가득 식물로 채우기에 도전하는 것이 당장은 힘들 것 같지만, 제가 관리할 수 있는 범위내에서는 많이 길러보고 싶네요^^

식물을 키우는 재미와 기쁨이 생각보다 크더라고요

초록색은 역시 마음을 편안하게 해줍니다. 식물 키우기 어려웠던 분들에게 아이와 함께 읽고 실천할 수 있는 이 책을 추천하고 싶어요~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