열과 엔트로피는 처음이지? 과학이 꼭 어려운 건 아니야 4
곽영직 지음 / 북멘토(도서출판) / 2021년 1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도서협찬
중학생 아들이 읽고 감상문 작성해주었어요🙂

처음 이 책을 읽었을 때 난 열과 엔트로피에 대하여 거의 모르고 있었다. 하지만 이 책을 통해서 열에 대하여 더 자세하게 알 수 있게 되었고 거의 처음 들어보는 엔트로피에 대해서도 알 수 있게 되었다.

이 책은 지루해지기 쉬운 공식과 설명만 늘어놓는 것이 아닌 과학자들이 겪은 다양한 사례들과 재미있는 이야기들을 통하여 재미없고 늘어질 수 있는 주제를 매력적으로 풀어주어 어린 학생이 읽어도 문제가 없을 정도로 이해가 잘 갔다 특히 과학자들을 예로 들며 이론을 설명해주는 것은 평소 위인전을 즐겨 읽던 나에겐 더 친숙하게 다가왔다. 각각 챕터마다 과학자들의 이야기가 녹아 있으며 때때로 노란 페이지와 함께 나오는 소소한 열과 엔트로피에 관련된 궁금증이나 어원을 설명해주는 것은 정말 좋았다. 이 책을 읽으면서 궁금해질 수 있는 것들을 선정하여 알려주기에 흥미롭게 읽을 수 있을뿐더러 추가 지식을 얻을 수도 있다.

  현재 존재하는 이론들만 알려주는 것이 아닌 한 분야의 역사를 차례대로 설명해준다는 것이 이 책의 장점이라고 할 수 있다. 이 분야는 누구에서부터 시작되어 누구에 의하여 틀렸음이 증명되었고 오랜 시간을 걸쳐 최종적으로 오늘날엔 이런 방식으로 변하였다 라는 식으로 설명해주니 눈과 머리에 쏙쏙 잘 들어왔다.

이 책은 열과 엔트로피에 대해서 알려준다. 먼저 열에 대해서 설명해주며 그 다음에 엔트로피에 대하여 설명해준다. 이 책이 지닌 가장 큰 장점은 사람들이 이해하기 어려운 주제임에도 불구하고 재미있는 그림과 친절한 설명, 그리고 여러 위인들의 이야기들로 내용을 이해하기 쉽게 만들어준다. 이 책을 읽음으로써 나는 열과 엔트로피에 대해 잘 알 수 있게 되었으며 기회가 온다면 이 작가님의 다른 책들도 한번 읽어보고 싶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