읽는 일기 - 우리시대 문장가 안정효가 안내하는 성장과 성숙을 위한 사색의 문장들
안정효 지음 / 지노 / 2021년 1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출판사로부터 도서 협찬을 받았고 본인의 주관적인 견해에 의하여 작성함]

새벽에 시간에 읽기 좋은 책이었습니다.
주제 자체가 나에 대해서 돌아보고 미래의 인생 계획을 세울 수 있는 내용이라 생각을 많이 하게 해줬어요

인생 계획이 여러부분이 있겠지만, 내 삶의 중심적인 가치가 무엇인지 사색의 시간을 갖는 것은 정말 중요한 것 같아요

뭐가 그렇게 바쁘게 하루가 돌아가는지, 마땅히 내 하루를 돌아볼 시간이 없는 현대인들에게 깊은 사색의 시간을 줄 수 있는 책이라고 생각 됩니다.

읽는 일기! 라는 제목이 기가 막히게 잘 지어진 듯 하네요
문장이 쉽게 술술 읽히는 책은 아닙니다.
유명인들이 말했던 주요 문장을 기본적으로 살펴보고 거기에 대해 작가님의 글을 더해 고요하게 생각이 많이지는 글로 이뤄진 책이에요

저는 이 책을 아이들과 공유하고 싶더라고요
남편과 하루에 한 페이지씩 동일하게 읽고 대화를 나눠보고도 싶어지네요
2021년에는 남편과 보다 인생에 대한 깊이 있는 대화를 나눌 수 있는 시간이 많기를 바래봅니다

책 속의 한 문장, "지옥은 타인들이 아니다, 지옥은 그대 자신이다" 라는 말이 인상깊네요

나 자신에 대한 성찰로 좀 더 나은 삶, 행복한 하루를 보내도록 노력해야할 듯 해요

영어로 된 원문과, 한글 해석이 함께 적혀 있어서 문장을 이해하는데 더 도움이 되어서 좋았어요

특히 작년은 모두에게 힘든 시기였기에 하루하루 버텨내는 데 집중했던 듯 해요
올해도 여전히 하루가 바쁘게 돌아가고 있지만, 이 책을 통해 매일 조금씩이라도 한 인간으로서 성장하고 성숙한 삶을 계획해야겠습니다.

요즘 아이들이 사춘기에 접어들고 점점 성장해감에 따라, 내 뱃속에서 나온 자식들이 하나의 인간이 되는구나 하는 생각이 많았어요. 그래서 더욱 존중해줘야겠고 이제 내 품을 떠나 어른이 된다는 게 실감이 많이 되더라고요

누구의 엄마, 누구의 아내, 누구의 딸이 아닌 나 자신으로서의 가치를 세워나가야 할 때인 것 같아요

좋은 책 만나보게 해주셔서 감사해요~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